•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곽상도 "文대통령 아들, 구로 아파트 실거주면 주민등록 밝혀라"

등록 2020.07.07 09:14: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주민등록 안되면 자녀 유치원·학교 자료 밝혀야"

[서울=뉴시스]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뉴시스DB)

[서울=뉴시스]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뉴시스DB)

[서울=뉴시스] 김성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 씨가 갭투자를 통해 시세 차익을 얻었다는 의혹을 제기한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실거주했다면 주민등록을 같이 밝히라"고 요구했다.

곽 의원은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저는 문 대통령의 아들도 현 정부 부동산 정책의 수혜자라고 하면서 문준용씨가 아파트를 팔아 2억원대의 시세 차익을 얻은 것을 지적한 바 있다"며 "이에 대해 준용씨의 서울 구로구 아파트 실거주 여부를 밝혀달라고 했더니 오늘 청와대 관계자들이 실거주가 맞다고 한다"고 적었다.

이어 "우선 청와대의 답변을 환영한다"면서도 "그런데 실거주에 대한 해명을 보면 굉장히 복잡한 설명을 하고 있다. 대통령 공직자 재산신고에 보증금 반환채무가 기재되지 않았으니 실거주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참으로 엉뚱하고도 궁색한 해명"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냥 주민등록을 밝히면 쉽게 설명이 가능한 것 아닌가. 그것이 아니라면 적어도 자녀를 유치원이나 학교 등에 보낸 자료를 제시하는 것이 더 설득력 있지 않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문준용씨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하는 것만 답변하지 말고 기왕에 답변했으니 주민등록이 해당 주소지로 돼 있다는 것을 같이 밝혀주시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국민께서 궁금해하는 부분이 있으면 계속 해명해주면 좋겠다"고 했다.

앞서 곽 의원은 지난 5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도 현 정부 부동산 정책의 수혜자"라며 "보유 중인 아파트를 팔아 시세차익 2억3000만원을 올렸다"고 주장했다.

[서울=뉴시스]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DB)

[서울=뉴시스]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DB)

이에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갭투자 의혹을 제기한 곽 의원을 향해 "그래서 대구시 국회의원인 곽 의원님은 송파구 재건축 아파트로 얼마 수익을 보고 계시냐"고 받아쳤다.

김 의원은 "곽 의원님 20대 국회의원 내내 재건축 아파트 보유하고 있어서 얼마의 시세차익을 얻고 계시냐"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나 부동산 거래 정보를 보면 최근 5년 사이에 최소 6~7억에서 10억 가까이 올랐던데 정상이 아니다. 한마디로 미쳤다"고 비난했다.

그는 곽 의원의 문준용씨 아파트 실거주 여부 의혹 제기에 대해서도 "말씀하신 주상 복합 아파트가 준용씨 소유의 적극 재산으로 신고돼 있고 이와 관련한 임대차보증금 반환 채무는 없다. 상식적으로 대출이자를 물면서 전월세도 주지 않고 실거주도 하지 않는 무식한 투자는 없다"며 "따라서 문준용씨가 소유한 주상복합 아파트에 임대차보증금 반환채무가 없다는 말은 바꿔말하면 실거주를 했다는 의미"라고 반박했다.

그는 그러면서 "왜 이런 '5분 검색'으로 투기가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무의미한 의혹을 제기한 것이냐"며 "몰랐다면 너무 엉성하게 일한 것이고 알고 그랬다면 '악의적인' 정치공세를 펼치신 것이라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