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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글로벌 성과에 2분기 호실적…영업익 전년비 146%↑(종합)

등록 2020.08.12 18: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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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매출 1조2186억, 영업익 1021억원 기록

하반기 자체 및 글로벌 인기 IP 기반 신작 출시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넷마블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857억원, 영업이익 817억원, 순이익 852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해외매출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덕분이다.

넷마블의 올 상반기 매출은 1조2186억원, 영업이익 1021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매출(6857억원)은 전년 같은 기간 보다 30.3%, 전분기 보다 28.7% 증가했고, 영업이익(817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146.1%, 전 분기 보다 300.5% 늘었다. 순이익(85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124.2%, 전 분기 보다 48.2% 올랐다.

2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은 75%(5144억원)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매 분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북미,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쿠키잼(Jam City)’ 등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이 요인이다.

넷마블 이승원 대표는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통해 "코로나19 관련해 게임이 언택트 비즈니스로 유리하게 작용한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전체적으로 제작 및 개발 일정에 영향을 받은 것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마케팅 대비 매출은 라이브 게임 관련해서는 적정 비율로 유지하고 있고 투자 성과가 나올 경우는 조금 늘리는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 글로벌 성과에 2분기 호실적…영업익 전년비 146%↑(종합)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자체 및 인지도 높은 IP 기반의 신작을 앞세워 국내 및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난 7월8일 하반기 들어 첫 출시한 ‘자체 IP’ 활용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필두로 넷마블과 빅히트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전세계 동시 출시를 3분기 내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또 넷마블 대표 IP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스위치 버전인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를 비롯해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등도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A3: 스틸얼라이브’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 중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글로벌), ‘A3: 스틸얼라이브’(국내) 등 상반기 출시작들이 견조한 성과를 올리고 있고, 하반기에도 자체 및 글로벌 인기 IP를 앞세운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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