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추석 연휴]집콕, 여행 자제 당부속 '랜선 골목여행'은 OK

등록 2020.10.01 07: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국관광공사 추천 온라인 '공연 여행'도

'우리집 근처 가볍게 걷기 좋은 길' 5곳도 소개

[서울=뉴시스] 11번가가 10월 한달 간 '랜선 골목 여행' 기획전과 이벤트를 연다. (사진=11번가 제공) 2020.09.2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11번가가 10월 한달 간 '랜선 골목 여행' 기획전과 이벤트를 연다. (사진=11번가 제공) 2020.09.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방역당국은 이번 추석 연휴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재확산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염려에 이 기간 동안 고향 방문과 여행을 자제해달라고 촉구했다.

강도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2차관)은 19일 오전 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이번 추석이 감염 확산의 도화선이 되지 않도록 고향 방문과 여행은 최대한 자제해주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사람들로 붐비는 관광지에서의 접촉은 감염 전파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우려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먼 곳을 이동하는 여행 대신 집콕하며 랜선여행·공연 여행·집앞 여행은 어떨까.

◇랜선여행
한국관광공사는 추석 연휴 동안 '거리는 늘리고 마음은 나누는 한가위'와 '지역명사 문화여행 랜선 취향 여행'을 선보인다.

'거리는 늘리고 마음은 나누는 한가위'에서는 풀코스 집콕여행,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안전여행 가이드, 가을여행 게임 등 흥미로운 콘텐츠들이 준비됐다.

 '지역명사 문화여행 랜선 취향여행 이벤트'에서는 각자의 취향에 맞는 지역명사 문화여행 온라인 가상상품을 예약하고 가상체험과 후기 등을 남길수 있다.

또 11번가와 함께 '랜선 골목 여행'을 진행, 전국의 유명 골목 7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골목은 ▲서울 경춘선 숲길 ▲대전 소제동 ▲인천 개항로 ▲광주 청춘발산마을 ▲부산 산만디 ▲여수 고소동 ▲강릉 명주동 등이다. 

해당 지역의  소비자들이 전국 방방곡곡의 골목 구석구석을 직접 누비는 것처럼 생생한 콘텐츠로 기획전을 꾸미고, 지역 대표 맛집 상품들을 11번가에서 주문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서울=뉴시스]한국관광공사 한가위 이벤트 요약(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2020.09.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한국관광공사 한가위 이벤트 요약(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2020.09.28 [email protected]

◇공연여행
한국관광공사가 '2020 웰컴대학로' 축제를 오는 25일까지 연다. 올해 4회째를 맞은 '2020 웰컴대학로'는 매년 대학로를 중심으로 한 우수 공연 작품들을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로 소개하는 공연관광 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부분의 행사를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고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 국내외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공사는 3일 오후 7시 유튜브·네이버TV 채널에서 '웰컴대학로 뮤지컬 쇼케이스'를 공개한다. 정연·신의정·최미소, 한국전통문화예술원 태극, 진조크루, 포스댄스컴퍼니, 뮤지컬 시데레우스, 뮤지컬 김종욱 찾기, 뮤지컬 광염소나타 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웰컴씨어터' 섹션에서는 좌석 간 띄어앉기를 유지한 채 현장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일부터 11일까지는 신체연극(피지컬 씨어터) '템플'이 무대에 오른다. 서울 종로구 유니플렉스1관에서 금요일 오후 8시, 토·일요일 오후 4시에 만나볼 수 있다.  

[서울=뉴시스] 달맞길을 산책하는 사람들. 사진=한국관광공사

[서울=뉴시스] 달맞길을 산책하는 사람들. 사진=한국관광공사


◇집앞여행
한국관광공사는 '우리집 근처 가볍게 걷기 좋은 길' 다섯 곳을 소개했다.
 
선정된 곳은 ▲수원팔색길 여우길(경기 수원시) ▲갈맷길 1-2코스(부산 기장군) ▲의성읍둘레길(경북 의성군) ▲호랑산 둘레길(전남 여수시)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2코스(전북 정읍시) 등이다.

수원팔색길 여우길은 여덟 개의 색이 있다고 해 ‘팔색길’이란 이름이 붙었다. 일색(一色)인 모수길부터, 지게길, 매실길, 여우길, 도란길, 수원둘레길, 효행길, 화성성곽길까지 수원이 자랑하는 다양한 매력들을 품고 있는 길이다.

부산 갈맷길 1-2코스는 기장군청을 시작으로 달맞이길, 문탠로드까지 이어지는 도보 코스다. 부산에는 여러 갈맷길 코스가 있는데 그중 1-2코스는 해안가 도로 중심으로 등산객들이 자주 찾는 코스 중 하나다.

호랑산 둘레길은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산단 근처에 솟은 호랑산은 예부터 인근 주민과 등산객이 자주 찾는 산이다. 산세가 높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게 오를 수 있으며, 정상에서 만나는 여수산단을 비롯해 주변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과거 신라의 화랑들이 무예를 갈고 닦았던 곳이라 하여 ‘화랑산’이라고 불렸다가 ‘호랑산’으로 개칭됐다.

관광공사는 "걷는 중간 요기를 하며 걸어야 할 정도로 긴 코스도 있고, 동네 마실 삼아 가볍게 걷기 좋은 길도 있다. 매일 지나치는 우리 동네 길이지만 여유를 갖고 차분히 걷다 보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풍경을 선물한다. 동네 여행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안전이다. 나와 모두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타인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걸어야 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