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文대통령 부산行…野 "노골적 선거개입" vs 與 "편협한 생각"

등록 2021.02.25 14:59:16수정 2021.02.25 15:02: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주호영 "노골적 선거개입은 탄핵 사유 해당"

與 "정책 행보…대통령 일정 공개 몰상식"

[부산=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역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 행사에 참석해 송철호 울산광역시장으로부터‘동남권 광역교통망 구축’등을 골자로 하는 생활공동체 조성 방안과‘동남권 광역특별연합’이라는 행정공동체 구성 계획 발표를 듣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판 뉴딜 현장을 가다’ 열한 번째 현장 행보이자,한국판 뉴딜의 핵심인‘지역균형 뉴딜 투어’로서는 두 번째 행보다. 2021.02.25. since1999@newsis.com

[부산=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역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 행사에 참석해 송철호 울산광역시장으로부터‘동남권 광역교통망 구축’등을 골자로 하는 생활공동체 조성 방안과‘동남권 광역특별연합’이라는 행정공동체 구성 계획 발표를 듣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판 뉴딜 현장을 가다’ 열한 번째 현장 행보이자,한국판 뉴딜의 핵심인‘지역균형 뉴딜 투어’로서는 두 번째 행보다. 2021.02.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성진 한주홍 문광호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부산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 행사에 참석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에서 "노골적인 선거 개입"이라며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공세에 나서자 더불어민주당은 "편협한 생각"이라고 맞받았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노골적인 선거 행보"라며 "4차, 5차 재난지원금 공세에도 마음이 안 놓였는지 가덕도, 동남권 메가시티로 민주당 지원 선거운동에 나서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청와대는 선거와 무관하다고 하지만 누가 봐도 대통령의 도를 넘은 선거개입"이라면서 "민주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뉴타운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는 사실만으로 명백한 불법선거 개입이라고 반발한 바 있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정권 차원의 명백한 불법 선거 개입을 중단하라. 노골적 선거 개입은 탄핵 사유에 해당하는 점을 잊지 말라"며 "우리 당은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해 검토를 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2.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2.25.  [email protected]

비상대책위원인 김미애 의원은 여권의 가덕도 신공항 추진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는 더 이상 부산시민을 우롱하지 말라"며 "부울경 시민 염원인 가덕신공항을 더 이상 정쟁 도구로 삼지 말라"고 말했다.

이어 "국토교통부는 지난9일 가덕신공항 특별법 공청회에 앞서 신공항 반대 보고서를 만들어 상임위원회 위원들을 일일이 찾은 것으로 드러났다"며 "민주당은 국토부의 이런 입장을 알고도 수수방관했나. 무슨 이런 당정이 있나"고 했다.

김현아 비상대책위원도 "왜 갑자기 대통령은 곳간지기 경제부총리를 대동하고 부산 방문을 하는 것일까"라며 "정권 말 곳곳에서 레임덕이 목격되는 가운데 대통령의 재보궐선거 지원이 눈물겹다"고 말했다.

서병수 의원(부산 부산진구갑)은 이날 국민의힘 부산 지역구 의원들의 가덕도 신공항 관련 기자회견에서 "오늘 문 대통령이 부산에 급히 내려갔다"며 "이것은 명백한 선거지원 운동이라 본다. 문 대통령은 선거운동을 즉각 중지해달라"라고 공세를 취했다.

국민의힘이 총공세에 나서자 민주당은 논평을 내고 "이미 오래 전부터 기획된 것으로 이번 선거와는 전혀 무관한 것"이라고 맞섰다.

신영대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은 어떻게든 그 취지를 훼손하고 공격하기 위해 혈안이 돼 있다"며 "국민의힘은 부산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행보가 4·7 재보궐선거만을 위한 선거용 공약이라는 편협한 생각만 하고 있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힘에서 이날 대통령 부산 일정을 먼저 공개한 것을 두고도 "대통령 일정은 국가 기밀 사안"이라며 "선거개입 프레임으로만 바라봐 대통령 일정 엠바고의 기본 원칙마저 깨버리는 몰상식한 행동"이라고 꼬집었다.

신 대변인은 "대통령의 일정을 공개한 것, 탄핵 막말, 부산 발전을 위한 정책을 선거용 공약으로 치부한 것에 즉각 사과하라"며 "가덕도 신공항과 동남권 메가시티 추진 등 부산 발전을 위한 정책에 소모적인 정치 공세도 중단하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