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5만명 돌파…애칭 공모전

등록 2021.08.03 19:18: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국내 LCC 유튜브 채널 중 최다 구독자

본격 운영 2년여 만에 구독자 10배 증가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수 5만명을 돌파하며 고객과의 주요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시작했다. 이후 항공사만이 보여줄 수 있는 ‘항공사 특화 콘텐츠’에 유튜브 감성의 재미요소를 첨가해 구독자 수가 급성장했다. 지난 7월 말 본격 운영 2년여 만에 구독자 수가 10배 증가해 5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국내 LCC 유튜브 채널 중에서도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실제 국제선 레이오버(현지 체류) 비행의 모습을 담은 ‘베트남 다낭 비행 승무원 브이로그’ 영상과 에어부산에서 운용했던 A321-200 항공기를 미국에 반납하는 과정을 담은 ‘계약 끝난 비행기 반납 영상’은 조회 수가 각각 277만 뷰와 81만 뷰에 이른다. 또 에어부산의 승무원, 정비사 등 사내 부부의 결혼 스토리를 담은 인터뷰 영상도 100만 뷰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기업 이미지 홍보 차원에서도 큰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에어부산 관계자는 전했다.

에어부산은 구독자 5만명 돌파를 기념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독자 애칭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구독자 애칭이란 특정 유튜브 채널의 애청자들을 친밀감 있게 부르는 팬네임이다. 채널 시청자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많은 유튜브 채널에서 활용하고 있다. 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애칭 공모 이벤트는 댓글 참여를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유튜브뿐 아니라 에어부산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구독자 애칭은 에어부산 내부 임직원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해당 애칭은 향후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에서 다양하게 활용된다. 최종 선정된 애칭 응모자에게는 ▲국내선 왕복항공권 4매가 제공되며 그 외 당첨자들에게는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1명) ▲에어부산 굿즈 세트(5명)가 제공된다.

또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에어부산 직원들의 얼굴을 그리는 '똥손이어도 괜찮아' 그림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영상에 출연한 직원의 얼굴을 그려 에어부산 이벤트 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국내선 왕복항공권 4매(1명) ▲슈피겐 셀카봉(3명) ▲프린팅 에코백(10명)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9월10일 고지한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방식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즐거움을 드려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