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청년고용 '맞손'…LG·SK·현대차도 金총리 회동 추진(종합)

등록 2021.09.16 23:15: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김명원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멀티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교육 현장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의 모두발언을 경청하고 있다.삼성은 정부가 추진하는 청년 일자리 프로젝트 '청년희망ON 프로젝트' 사업에 KT에 이어 2호 기업으로 참여했다. (공동취재사진) 2021.09.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원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멀티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교육 현장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의 모두발언을 경청하고 있다.삼성은 정부가 추진하는 청년 일자리 프로젝트 '청년희망ON 프로젝트' 사업에 KT에 이어 2호 기업으로 참여했다. (공동취재사진) 2021.09.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정규 박주연 김성진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최근 KT, 삼성과 잇따라 만남을 갖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약속한 데 이어 LG와 SK, 현대자동차 등 4대 그룹과도 만남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국무총리실과 재계 등에 따르면 김 총리 측은 LG와 SK, 현대차 등 국내 주요 대기업 총수들과 청년 일자리 창출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면담을 추진 중이다.

이는 김 총리가 최근 역점을 두고 있는 일자리 지원사업인 '청년희망 온(ON)'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앞서 김 총리는 지난 7일 KT와 만남을 가진 데 이어 14일에는 두 번째 행사로 서울 역삼동에 있는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서울캠퍼스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김 총리와 이 부회장이 만난 자리에서는 삼성 측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CSR)을 통해 향후 3년간 3만개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는 내용을 약속했다.

이어 김 총리는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해 LG·SK·현대차 등 국내 4대 그룹과도 만남을 갖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LG와는 다음달 중순께 구광모 회장과 면담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LG는 최근 인공지능(AI), 전장사업, 로봇 등 자사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는 만큼 이와 관련된 고용 창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시스] 이재용(왼쪽부터)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서울=뉴시스] 이재용(왼쪽부터)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이와 함께 김 총리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등과도 만남을 추진할 전망이다. 다만 기업들의 면담 순서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다.

재계 관계자는 "공식적으로는 아직 구체화되거나 정해진 것은 없다"면서 "김 총리가 일자리 찾기 행보 차원에서 4대 그룹 총수들과 잇달아 면담을 추진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재계 관계자는 "김 총리가 10월 중순이나 말께 구 회장과의 만남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안다"며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총리실 관계자는 "청년 일자리를 공채와 교육훈련 등을 확대해서 청년들이 취직의 기회를 더 갖도록 하자는 취지"라며 "여러 그룹들과 중견기업, 은행, 증권사들과 협의하고 있지만 아직 구체화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