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무면허 운전' 래퍼 장용준 결국 구속…법원 "혐의 소명·도망 염려"

등록 2021.10.12 11:19:15수정 2021.10.12 11:22: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법원, 장씨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해

"범죄 소명되고 도망할 염려 있어"

장씨 이날 오전 피의자심문 불출석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무면허 운전과 음주 측정 거부, 경찰관 폭행 등 혐의로 입건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21·예명 노엘)이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9.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무면허 운전과 음주 측정 거부, 경찰관 폭행 등 혐의로 입건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21·예명 노엘)이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9.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음주 측정 거부 및 경찰관 폭행 혐의 등으로 입건된 래퍼 장용준(21·활동명 노엘)씨가 12일 구속됐다.

이날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문성관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점이 소명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장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장씨는 이날 오전 10시30분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해야 했으나 변호인 명의로 된 심문포기서를 법원에 제출하면서 심사에 출석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변호인을 통해 "많은 분께 정말 죄송하다. 잘못에 대한 죗값을 달게 받겠다"며 "사죄하는 마음으로 영장실질심사는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장씨가 심사를 포기하면서 법원은 피의자나 변호인 출석 없이 서면으로 장씨의 구속 여부를 판단했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래퍼 장용준(예명 노엘)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불출석 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모습. 장용준은 집행유예 중인 지난달 18일 반포동에서 벤츠 승용차를 몰다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내고 경찰관 음주 측정 요구에 불응하며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2021.10.12.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래퍼 장용준(예명 노엘)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불출석 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모습. 장용준은 집행유예 중인 지난달 18일 반포동에서 벤츠 승용차를 몰다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내고 경찰관 음주 측정 요구에 불응하며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2021.10.12. [email protected]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인 장씨는 지난 9월18일 오후 10시30분께 서초구 반포동에서 무면허 상태로 벤츠 차량을 몰다가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냈다. 이후 현장에 출동해 음주 측정 및 신원 확인을 요구한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받은 혐의도 있다.

경찰은 같은 달 30일 장씨를 피의자로 불러 조사했고 이튿날 총 5개 혐의(음주측정 거부, 공무집행방해, 무면허운전, 도로교통법상 재물손괴 및 상해)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검찰은 지난 7일 장씨 변호인과 면담한 뒤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장씨는 지난해 1심에서 음주운전 등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아 이번 사건 당시 집행유예 기간에 있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