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선호' 언급한 유승민 "무고도 한 사람 인생 망가뜨려"

등록 2021.11.03 09:42:34수정 2021.11.03 09:44: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무고죄, 성범죄 수사 끝날 때까지 유예…폐지해야"

"安, 단일화 거절 명분 없어…원하는 조건 들어줄 것"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을 찾아 당소속 의원실 직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1.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을 찾아 당소속 의원실 직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1.0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3일 배우 김선호의 사례를 거론하며 "성범죄라는 게 한 사람의 인생을 얼마나 망가뜨리나. 그와 똑같은 이유로 무고도 한 사람 인생을 망가뜨릴 수 있다"고 발언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사회에서 직장에서 군에서 일어난 모든 성범죄 사건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처벌해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모든 남성을 잠재적 가해자로 보는 그런 시각은 사라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전 의원은 "(무고죄 역시 성범죄와) 같이 놓고 같이 엄벌에 처해야 되는 문제"라며 "윤석열 후보가 중앙지검장 할 때인가요. 검찰이 성범죄 사건에 대해선 무고로 고발이 들어올 경우에 무고죄 수사를 성범죄 수사가 끝날 때까지 수사유예하는 지침을 갖고 있다. 그런 지침은 잘못된 거다, 폐지돼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무고를 가지고 성범죄 피해자를 협박하는 수단으로 쓰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 저는 엉터리 무고 고발 아닌가. 그런 경우 오히려 엉터리로 무고죄를 협박 수단으로 쓰는 경우 오히려 그걸 더 엄벌에 처하면 되는 문제라고 생각한가"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양성평등이라고 하는 잣대에 입각해 본다면 지금은 (남성에) 기울어져 있는 것 아닌가'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과거에는 기울어져 있었죠. 지금 젊은세대는 그게 기울어져 있느냐 아니냐 가지고 굉장히 갈등이 심하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MZ세대 갈등은 하나하나씩 할당제든 가산점이든 성범죄와 무고죄든 하나하나씩 우리가 놓고 정말 이게 과연 차별 없이, 성별에 따른 차별이나 특혜나 이런 것 없이 공정하냐 그런 관점에서 저는 한번 쭉 재검토가 돼야 된다"고 덧붙였다.

유 전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배우 김선호를 언급하며 '무고죄 처벌 강화'를 주장했다. 김씨의 전 여자친구는 최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김씨가 임신 중절을 강요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후 여자친구의 주장에 대한 반박이 이어지면서 현재 양측은 진실공방 중이다.

유 전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이남자(20대 남성)'를 향한 구애로 해석된다.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젊은 남성들의 지지율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한 새로운 이슈를 선점한 셈이다.

그는 이날 인터뷰에서도 "20대 30대 40대에서 저에 대한 지지가 굉장히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며 "젊은층을 두고 지금은 홍준표 후보님하고 저하고 둘 사이에 굉장히 경쟁을 많이 하고 있다, 그렇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대선출마 선언을 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단일화에 응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안 대표가) 거부할 명분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안철수 대표가 (대선에) 나와서 중간에서 몇 % 라도 가져가면 저는 정권교체가 굉장히 어렵다고 본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이어 자신이 후보가 된다면 '정권교체 같이 하자' '원하는 게 뭐냐' 물은 뒤 "어지간하면, 공정한 조건이면 다 들어주고 단일화를 추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다만 안 대표의 종로 재보선 출마에 대해서는 "안 대표에 대한 결례"라며 선을 그었다.

현재 진행 중인 본경선 당원 투표에 '유승민 바람은 얼마나 섞여 있을까'라는 질문에 그는 "많이 섞여 있길 기대한다"고 웃으며 답했다.

유 전 의원은 "기존 당원이 28만명인데 이번 투표(본경선)가 57만명"이라며 선거인당이 약 30만명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입당원이란 분들이 수도권이 많고 젊은층도 많고 제가 보기에는 조금 중도보수 성향의 분도 많다"고 해석했다.

그는 이어 "(신입당원은) 당협위원장들이 오더를 내려서 투표를 누굴 찍어라 이런 오더가 안 먹히는, 소신투표를 할 가능성이 상당히 있는 분들"이라며 "저는 그분들한테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