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핫스탁]에디슨EV·까스텔바작·JW신약

등록 2022.01.10 09:35: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에디슨EV, 모터스 쌍용차 인수 본계약에 강세

까스텔바작, 이재명 골프대중화 정책 관련주로 부상

JW신약, 탈모 건강보험 기대에 다시 반등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의 한 소극장에서 손실보장 사각지대 업종 소상공인들을 만나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2.01.0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의 한 소극장에서 손실보장 사각지대 업종 소상공인들을 만나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2.01.0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승주 기자 = ◇에디슨EV = 에디슨EV가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 인수 본계약 소식에 강세다.

에디슨EV는 10일 오전 9시10분께 18.08% 오른 2만5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계 등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는 이날 오후 쌍용차 인수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양측이 이견차를 좁히지 못했던 운영자금 사용처 공유 등 일부 조항은 의견 조율을 거쳐 별도 업무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에디슨모터스는 이날 150억원 이행보증금도 납부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에디슨모터스는 쌍용차를 인수하고 전기차 사업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새우가 고래를 삼킨다'거나 산업은행에서 인수자금을 조달할 수 없을 것이란 우려 등으로 곤혹을 치렀다. 이에 에디슨EV의 주가가 하락했지만 법원이 제시한 마감기한 10일에 극적으로 본계약이 이뤄지면서 주가가 반등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디슨모터스는 쌍용차에 운영자금으로 지원하는 500억원을 사전 협의 후 사용하기로 했다. 당초 사전 승인 후 사용에서 한발 물러난 것이다. 이날 본계약을 체결하면 에디슨모터스는 오는 3월1일까지 쌍용차 회생계획안을 제출해야 한다. 인수자금 전액을 납부한 뒤 관계인 집회에서 채권단 3분의 2 이상 동의를 받아야만 쌍용차 인수가 확정된다.

◇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정책 '골프 대중화' 관련주로 묶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까스텔바작은 이날 오전 9시10분께 29.72% 오른 상한가를 기록했다. 다시 상승폭은 줄었지만 20%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42번째 '소확행 공약'으로 "과도한 요금 억제, 유사회원 모집 금지로 대중 골프장 운영을 바로잡겠다. 골프인구 500만 시대에 걸맞게 대중골프장 운영 방식을 건전화하겠다"고 올렸다.

이 같은 공약에 골프대중화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이재명 정책 관련주로 엮여 강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골프의류와 골프용품을 제조 판매 하는 까스텔바작은 지난 2016년 패션그룹형지에서 물적분할됐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의류 라이선스 업체 PMJC S.A.S를 연결 종속사로 보유했다.

◇JW신약 = JW신약이 이 후보의 탈모인 건강보험 공약 이후 다시 반등했다.

JW신약은 이날 오전 9시25분께 14.35% 오른 550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19.13% 오르기도 했다.

JW신약은 앞서 이 후보가 탈모를 건강보험 대상에 적용한다는 공약을 낸 이후 급등했다. 지난 5일 장중 27.85%, 다음날 장중 20.89% 오르기도 했지만 전일인 7일에는 9.93% 하락 마감했다. 하지만 이날 다시 반등하는 분위기다.

JW신약은 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항진균제와 비뇨기과용제가 있다. 이중 남성형과 여성형 탈모증을 치료하는 로게인폼과 모나드정 등도 보유하고 있다. 지주사는 코스피 상장사 JW홀딩스, 자회사는 JW중외제약 등이 있다. 종속사 JW크레아젠은 현재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 치료제를 연구개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