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후보만 무려 17명' 나주시장 출마자들 출판기념회 봇물

등록 2022.02.23 12:12:26수정 2022.02.23 12:17: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 과시 통해 지지층 결집 노려…얼굴 알리는 수단으로도

출판기념회, 선거법상 90일 전까지만 허용…26일 집중

'후보만 무려 17명' 나주시장 출마자들 출판기념회 봇물

[나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제8회 지방선거 전남 나주시장 출마예정자가 역대 최다인 17명에 달한 가운데 출판기념회가 같은 날로 집중돼 지지층을 동원한 세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23일 나주지역 정가에 따르면, 대통령 선거를 코앞에 두고 오는 26일 나주에서 시장 출마예정자 4인의 출판기념회가 열린다.

행사가 이날에 집중된 이유는 공직선거법상 90일 전(3월2일)까지만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수 있고 마지막 주말인데다가 일부 출마예정자들이 불꽃 튀는 세 대결을 통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려는 전략도 깔려있기 때문이다.

출판기념회는 유권자의 관심을 끌어내고 지지층을 결집하는데 효과적인 수단으로 평가되지만,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 대유행 상황에서 부적절하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온다.


먼저 강인규 현 나주시장은 '아무도 가지 못한 길에서다' 출판기념회를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나주 빛가람동(혁신도시) 동신대학교 한방병원 2층 대강당에서 연다.

 백신접종 완료자와 PCR 또는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를 발급 받은 사람만 입장이 가능하다. 방역수칙 준수 하에 저자와의 만남과 포토타임, 출판전시로 만 진행된다. 

'후보만 무려 17명' 나주시장 출마자들 출판기념회 봇물

강인규 시장은 "내가 가진 소중한 자산을 온전히 나주를 위해 쓰겠다"며 "아무도 가지 못한 그 길에 다시 서고자 한다. 시민 모두가 꿈꾸고 희망하는 종착지를 향해 묵묵히 나아가겠다"고 밝혀 사실상 3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같은 날 윤병태 전 전남도부지사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나주시 대호동 동신대학교 대정3관 투게더홀에서 '살림 잘하는 남자'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윤병태 출마예정자는 청와대, 기획재정부, 전남도 부지사 등 28년의 공직생활동안 쌓은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나주발전의 비전을 책에 담았다.

윤 출마예정자는 "공직생활 동안 '나주'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은 늘 나의 버팀목이 됐다"며 "더 큰 나주의 담대한 비전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열어가고자 자전적 회고록을 출간하고 작은 기념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들이 순서대로 책에 사인을 받는 워킹스루 방식으로 진행된다.

'후보만 무려 17명' 나주시장 출마자들 출판기념회 봇물

PD저널리즘으로 지명도가 높고, MBC 시절 'PD수첩'을 통해 '광우병 위험이 높은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룬 송일준 전 광주MBC 사장도 '송일준의 나주수첩 1·2권 출판기념회를 연다.

 손정은 아나운서의 사회로 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나주시 과원동 나주정미소 난장곡간에서 북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나주 구석구석을 탐방하며 PD의 시각과 인문학적 통찰력으로 써내려간 책에는 나주사람들도 잘 모르는 나주의 이야기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송일준 출마예정자는 "나주배, 나주곰탕, 영산포 숙성홍어 말고도 나주가 가진 수없이 많은 역사·문화·관광자원을 토대로 비전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세무사이자 전 경기도의원인 강백수 출마예정자도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나주시 성북동(한국병원 옆) 자신의 세무사무실 4층에서 '모두가 더불어 사는 세상'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후보만 무려 17명' 나주시장 출마자들 출판기념회 봇물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자전적 에세이집으로, 경기도의원 당시 의정활동 경험과 고향 발전에 대한 약속을 담고 있다.
 
강백수 출마예정자는 "고향(나주)에서 느낀 것은 다른 지역은 많이 발전했지만 오히려 거꾸로 가고 있다는 점"이라며 "마음속에 담았던 고향 발전에 대한 기대와 경기도의원 시절 체험하면서 느꼈던 생각들을 바탕으로 나주 발전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