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IPX, 플레이댑과 맞손…"라인프렌즈 캐릭터 NFT로 거래"

등록 2022.03.02 16:55: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 '프렌즈'에 메타버스·NFT 서비스 확장 추진

IPX, 플레이댑과 맞손…"라인프렌즈 캐릭터 NFT로 거래"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디지털 IP 플랫폼 기업인 'IPX'(라인프렌즈)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 올 초 정식으로 선보일 자사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 'FRENZ'(프렌즈)를 중심으로 다각적 협업을 전개하며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기반의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크립토도저', '신과함께' 등 여러 플랫폼을 이동하며 이용할 수 있는 멀티호밍게임(Multi-Homing Game) 출시는 물론,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앱(dApp) 게임 포털이다.

한국 팀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1위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 2위 코인베이스를 비롯해 업비트와 비트렉스 글로벌 등에 상장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 최근 메타버스 기업 '로블록스'에 가상 놀이공간 '플레이댑랜드'를 출시해 메타버스와 NFT의 결합을 알리고, 플레이댑 SDK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상용화로 블록체인 기술 지원에 앞장서는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비즈니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올 초 정식 런칭을 앞둔 IPX의 'FRENZ'(프렌즈)에서 생성한 IP들을 메타버스∙NFT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FRENZ는 유명 아티스트 또는 브랜드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캐릭터 IP'를 누구나 창작, 소유할 수 있게 개발된 플랫폼이다.

먼저 양사는 플레이댑의 개인 간(C2C)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는 5월 중 공동 구축하고, 해당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누구나 ‘FRENZ’를 통해 자신이 만든 캐릭터 IP를 NFT화하고 상호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유저들이 자신의 캐릭터 IP를 플레이댑이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게임과 연동할 수 있도록 해 '멀티 유저블 IP'로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PX 김경동 부사장은 "앞서 FRENZ 출시 예고를 통해 '캐릭터 IP'를 누구나 창작, 소유 및 공유할 수 있는 IP 3.0 시대를 선언, 유저 참여 기반의 IP 생태계 확장에 나서고자 한다"며 "이번 플레이댑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으로 자신이 만든 IP를 NFT화하고 블록체인 게임에 연동케 하는 등 활동 영역을 확장, 새로운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은 "지난 4년 반 동안 쌓은 블록체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IPX의 FRENZ 플랫폼과 함께 이용자 중심의 새로운 디지털 IP 생태계를 만들어 나아가게 돼 기쁘다"며 "세계적인 영향력을 보유한 디지털 IP 플랫폼 전문 기업 IPX와의 다각적인 협업과 양사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NFT 대중화의 속도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향후 IPX는 가상 부동산 플랫폼, 소셜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메타버스사와 협업 중인 플레이댑과의 파트너십 영역을 확대, FRENZ와의 연계로 유저들이 자신이 만든 IP로 디지털 세상 속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는 구상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