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케어닥, 인재영입 속도…홈케어 본부 신설 등

등록 2022.04.07 15:45: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케어닥에 새롭게 합류한 홈케어 부문 정한나 BO((Business Owner·왼쪽)와 문연걸 BO. (사진=케어닥 제공) 2022.04.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케어닥에 새롭게 합류한 홈케어 부문 정한나 BO((Business Owner·왼쪽)와 문연걸 BO. (사진=케어닥 제공) 2022.04.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7일 중소기업계 소식.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은 재택돌봄을 강화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재가요양 전문가 문연걸 장기요양 BO(Business Owner)와 실버산업 서비스 전문가 정한나 홈케어 BO(Business Owner)를 영입했다. 또 홈케어 본부를 신설해 사업 고도화는 물론 인재 영입을 강화한다.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은 올해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15일까지 수요기업으로 신청한 중소기업·스타트업은 채널톡 서비스를 최대 5000만원까지 정부 지원을 받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자사가 운영중인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지펙스(GPEX)가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인 유니스왑에 정식으로 상장했다고 전했다. 지펙스의 플랫폼 암호화폐인 'GPX'는 유니스왑에 지난 6일 오후 2시에 정식 상장됐다. GPX/ETH 페어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유니스왑은 이더리움과 ERC-20 토큰 간 스왑을 지원하는 탈중앙화 거래 플랫폼이다.

▲아이 그림 보관 플랫폼 '리틀피카소'를 운영하는 키위스튜디오는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앱 내 등록된 그림 누적 건수가 2만건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리틀피카소는 학부모나 미술학원이 아이들 그림을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보관하며 관리하도록 돕는 페어런트테크 플랫폼이다. 페어런트테크는 IT 기술 기반으로 부모의 자녀 교육을 돕는 서비스다.

▲국내 종합 어학교육기관 파고다 교육그룹은 지난 1월 학원 온라인클래스 수강생 대상으로 현장강의와 온라인클래스 강의 관련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온라인 수강생 81.5%가 '오프라인 수업과 차이 못 느낀다'고 했다. 온라인클래스 수업을 등록하게 된 이유에 대해선 시간·거리의 이유(52.2%),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희망(18.3%), 24시간 내 무한 수강 가능(13.8%)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헬스케어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결 마케팅) 플랫폼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똑닥 회원수가 700만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똑닥 사용 병원도 지난해 3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비대면 진료 활성화로 내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등 성인 진료과가 집중적으로 늘어나 성인 환자도 편리하고 똑닥으로 진료를 볼 수 있게 됐다.

▲랜덤쇼핑 플랫폼 골프투유는 골프 시즌을 맞아 명품 골프 브랜드 PXG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명품 골프 브랜드 PXG의 100만원 디지털 상품권, 드라이브와 퍼터 등 골프 관련 클럽·용품 등 총 56종의 상품이 선보인다.

▲더핑크퐁컴퍼니는 K-POP 스타와 함께 '댄스 얼라이브(Dance Alive) 프로젝트'를 펼친다. 댄스 얼라이브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아이돌과 댄스 크루 등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협업이다. 첫번째 아티스트는 댄스 크루 '훅'의 리더이자 지난해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댄서 '아이키'다.

▲에이스뷰는 어린이 통학버스 전문 기업 아이버스가 도입한 어린이 통학용 45인승 전기버스에 자사의 3D 어라운드뷰(AVM)를 장착한다. 에이스뷰의 3D 어라운드뷰는 실시간 동영상 관제 시스템이다. 주행 중에도 속도와 관계 없이 실시간 3D 영상을 제공한다. 185도 초광각 카메라 4개를 차량 전방·후방·좌측·우측에 장착했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은 부동산 전문가들의 투자 전략 강연 '101 Path ; 2022 부동산 컨퍼런스' VOD(주문형 비디오)를 출시했다. 부동산을 주제로 유튜브 반백수 프로젝트 채널 대표 얼음공장, 미스터홈즈 FC 대표 고상철, 유튜브 놀라운부동산의 놀부 등 전문가의 강연과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세탁특공대는 아마존·웨이브 출신의 조휘열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영입했다. 이번 CTO 영입을 통해 세탁특공대는 플랫폼 고도화를 추진하고 IT 조직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에너지 IT 플랫폼 엔라이튼은 전국 중소기업 공장을 대상으로 총 대출금액 100억원, 설비용량 7MW 규모의 공장 임대 지붕태양광 전용 프로젝트파이낸싱(PF)대출을 성사했다. 엔라이튼은 전국에 분산된 30개의 중소기업 공장 지붕을 하나로 묶어 PF대출을 진행했다. 공장 지붕 위에 평균 설비용량 230kW인 소규모 지붕 태양광을 각각 설치했다.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큐브타워로 사옥 이전과 통합을 완료했다. 전년 대비 인원이 두 배 가량 늘어나며 인력을 계속 확충하고 있는 가운데 넓은 공간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이전을 결정했다.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을 비롯한 개발, 디자인, 마케팅 인력 등을 대거 채용한 상태다.

▲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볼메이트는 팀으로 골프 조인을 할 수 있는 '팀매칭' 서비스를 운영한다. 팀매칭 서비스는 원하는 지역, 일정, 시간 등 회원이 입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라운드 조건이 같은 골퍼들을 연결해 팀을 매칭해주는 서비스다.

▲화승그룹은 지난 6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부산 지역 사회복지기관 5곳에 차량 기부를 위한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장애인, 아동, 노인, 취약계층 식품 운반 등 각 기관의 특성을 고려하고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관에서 희망하는 차종을 전달했다.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카카오 VX는 국내 스포츠 DT(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사 중 처음으로 보라네트워크의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BORA(보라) 2.0'의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한다. 보라의 거버넌스 카운슬은 플랫폼의 기술과 사업 등의 방향과 안건을 결정하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등 약 20개의 파트너사들이 참여 중이다.

▲테크 패션 브랜드 케이스티파이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하이패션·컬처 브랜드 아더에러와 협업한 '아더에러X케이스티파이' 한정 컬렉션을 다양해진 라인업으로 다시 선보인다. 아더에러 특유의 재편집 철학에서 비롯된 아카이브 아트워크와 케이스티파이의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리바이벌 컬렉션은 케이스티파이 웹사이트에 구매할 수 있다.

▲협업툴 플로우의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는 국내 최초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방식의 협업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플로우 메타버스 팝업스토어는 글로벌 메타버스 전문 플랫폼인 '오비스(oVice)'를 통해 구축됐다. 실제 테헤란로에 위치해 있는 플로우 강남 팝업스토어 매장과 유사하게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엠비아이솔루션의 채팅 상담·챗봇 솔루션 '해피톡'이 정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수요기업은 80% 할인된 금액으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