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카드고릴라,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 출시 등

등록 2022.04.22 14:38:5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 (이미지=카드고릴라 제공) 2022.04.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 (이미지=카드고릴라 제공) 2022.04.2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2일 중소기업계 소식.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의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가 베타 서비스 기간을 마치고 정식 운영에 나섰다. '2022 디자인 컬렉션'도 선보인다. 고스티는 카드 전문 디자이너가 100여가지의 개성 있는 상품을 직접 디자인, 다양한 취향을 반영했다. 고스티 컬렉션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특징이자 관심사인 재테크, 워라밸, 노력·보상의 균형, 소비 개성 등을 표현하는 디자인 11종이다. 컬렉션 외에도 심플,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한다.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는 물론 플랫폼까지 기획·설계·구축·소유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를 견인한다. 21일부터 전 세계 누구나 비스테이지를 이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는 서울을 대표하는 실내악 축제인 '2022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에 자사 플래그십 피아노 CFX를 협찬한다. 야마하뮤직코리아는 2007년부터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협찬을 지속해오고 있다. 또 공연을 위한 풀 콘서트 그랜드피아노 CFX와 연주자들의 리허설을 위한 그랜드 피아노, 리허설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 오비스는 2020년 2월 창업과 동시에 100% 원격근무인 전면 비대면 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140여명의 오비스 직원은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에서 사람 중심 오피스인 오비스 가상공간으로 출근하고 있다. 오비스 가상공간에 항상 온(on) 상태로 존재하는 아바타는 함께 일하는 실재감을 주고 회의 시작의 절차를 간소화한다. 외부 미팅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링크 하나만 보내면 오비스 가상공간 안에 구축된 프라이빗 회의실에서 진행할 수 있다.

▲홈케어 브랜드 플리닉은 블루투스 무선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도입했다. 자체 플랫폼 플리닉 앱 2.0을 출시함으로써 사용자의 피부 관리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플리닉 앱2.0은 사용자가 플리닉 디바이스와 전용 앱을 연동해 사용하면 피부를 관리한 일자와 횟수·시간 등이 기록된다.

▲더피지오는 집으로 직접 방문해 외출이 어려운 시니어를 대상으로 꾸준하게 사회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1대1 방문P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인관련 전문지식과 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물리치료사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분야별 평가를 통한 개인별 맞춤 운동프로그램을 처방한다. 더피지오 노인맞춤 방문운동 서비스는 현재 서울·경기·인천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인공지능(AI) 기반 비대면 HR(인적자원)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면접관용)'가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0조에 따라 소프트웨어 품질을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 개발 제품으로 지정된다. 이후 행정·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과 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텐가(TENGA)는 'U.S.텐가 오리지널 버큠 컵'을 리뉴얼하고 젠틀과 스트롱 타입을 신규 출시했다. U.S.텐가 오리지널 버큠 컵 시리즈는 사이즈부터 내부 구조, 사용감 등 다양한 자극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지난 2015년 첫 출시됐다. 텐가의 스테디셀러 '오리지널 버큠 컵'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금성출판사는 온라인으로 개최한 '제9회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는 접수 양식에 맞춰 독후감을 작성하고 사진을 찍어 홈페이지에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 격인 Top Writer를 수상한 신여진(한울초등학교 4학년), 최민경(무거중학교 2학년) 학생을 비롯해 수상자 300명은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 인증서가 제공됐다.

▲좋은책신사고의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는 저학년문고 신간 '특명! 엄마를 화해시켜라'를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엄마를 화해시키기 위한 작전을 펼치며 우재와 아리가 우정을 키우고 우재네 가족이 아리네 가족의 도움을 받으면서 이웃의 정을 느끼게 되는 작품이다.

▲의료 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2022년 과학·정보통신의날' 기념식에서 정보통신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포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딥노이드는 딥러닝 기반 AI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통해 각종 질환의 진단을 보조하는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 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