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알라딘마켓, '편의점 반값택배' 서비스 등

등록 2022.05.10 16:22: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알라딘마켓 '반값택배'. (이미지=알라딘마켓 제공) 2022.05.1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알라딘마켓 '반값택배'. (이미지=알라딘마켓 제공) 2022.05.1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0일 중소기업계 소식.

▲인터넷서점 알라딘이 출시한 종합 중고거래 플랫폼인 '알라딘마켓'은 '편의점 반값택배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편의점 반값택배 서비스는 보내는 사람이 물품을 인근 편의점에 맡기면 받는 사람이 지정한 편의점으로 배송돼 해당 편의점에서 직접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박스 규격이 크지 않은(세 변의 합 80㎝ 이내) 5㎏ 미만의 상품이라면 상품 종류와 거리에 따른 추가 요금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바디럽'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Luv love 바디럽'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현빈이 추천하는 기프트 가이드라는 콘셉트다. 부모님, 1인가구, 육아중인 부부,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바디럽 세트를 구성해 기간 한정최대 3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어반베이스가 공간 당 최대 2000만원 인테리어비를 지원하는 '비 마이 뮤즈(Be My Muse)' 이벤트를 9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어반베이스 시공 서비스 어반베이스 플랜 출시 기념 이벤트다. 가상의 공간에 어울리는 5명의 뮤즈를 선정해 실제 공간 구현을 돕는다.

▲대교는 지난 2일 발매한 '개비의 매직하우스' 주제곡 '안녕 개비!(Sung by NMIXX)'를 활용한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JYP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와 47만 구독자를 보유한 포켓TV의 키즈 크리에이터 놀아줘클럽이 선보이는 안녕 개비!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 댄스를 따라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형식이다.

▲반도체·전자부품 신뢰성 분석 기업 큐알티는 캐나다 국립입자가속기센터 트라이엄프(TRIUMF)와 반도체 소프트에러 평가 정확도·효율향상 위한 공동연구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중성자·양성자 빔을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평가법을 개발한다. 또 이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표준화를 정립할 계획이다.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그린테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10개 스타트업 선정을 마치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스파크랩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액셀러레이팅 노하우와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이들 스타트업에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는 자사 제품인 '슈가로로 스파클링'의 모델로 츄를 선정했다. 스파클링은 제로 칼로리 무설탕 탄산음료다. 인테이크는 츄와 모델 계약으로 슈가로로의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킬 예정이다. 상큼하고 톡톡 튀는 매력이 있는 츄가 슈가로로 스파클링의 상큼한 과일 탄산 이미지에 적합해 모델로 선정됐다.

▲좋은책신사고의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는 역사 인물전 '새겨읽기^인물'을 출시했다. 새겨읽기^인물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역사 인물 시리즈다. 새겨읽는 인물 이야기란 콘셉트로 역사와 인물을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그 속에 담긴 본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M C&C는 배우 마동석과 주현영이 활약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의 '메이커 인센티브' 편의 TV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다. 마동석과 주현영은 다채롭고 친근한 매력이 고객 친화적인 거래소를 지향하는 코빗의 이미지와 맞아 발탁됐다.

▲생활가전브랜드 리하스는 서울 효창동 사회복지법인 '한벗재단'을 방문해 다양한 자사 가전 제품을 전달하는 후원 행사를 열었다. 구세군희망나누미는 중증지체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함께 어울려 살아가고자 구세군이 진행하는 복지사업이다. 후원물품은 장애우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용된다.

▲한화생명과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프로토콜 캠프(Protocoal Camp)' 2기를 모집 중이다. 프로토콜 캠프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커리어를 꿈꾸는 참가자들에게 실전 프로젝트 개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기 캠프는 6월13일부터 9월6일까지 합숙 과정으로 진행된다.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는 지난해 매출 610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314억원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펫프렌즈가 보유한 70만 반려동물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와 플랫폼 고도화 등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 정보기술 기반의 독자적인 물류·배송 통합 솔루션 구축 등의 성과가 주효했다.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이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건을 돌파했다. 2020년 12월 누적 다운로드 수 400만건을 기록한 바비톡은 빠른 성장세로 약 16개월만에 500만건을 넘어섰다. 최근 3개월간 월 평균 다운로드는 수는 14만건으로 전년 대비 14% 이상 증가했다. 올해 4월의 경우 20만건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는 CGV 홍대점에 필립스 UV(자외선)-C 살균기 천정형을 설치하고 안심 살균존을 운영한다. CGV 홍대점에 설치된 필립스 UV-C 살균기 천정형은 코로나19를 포함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최대 99.99%까지 살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내 공기를 지속적으로 살균하기 위해 특수 UV-C 설계기술이 적용됐다.

▲알고리즘 세금신고 서비스 '쎔(SSEM)'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네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인 '4.0 버전'을 공식 오픈했다. 종합소득세 신고 4.0 버전은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개인사업자와 직장인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소득이 여러 개인 경우나 주택임대사업자 또는 임대사업자인 경우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온라인 협업도구 전문기업 아요아코리아는 일민의료법인재단 세강병원에 협업툴 아요아를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공급했다. 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은 4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의료재단이다.

▲보험설계사 전용 영업지원 솔루션 모홈을 운영하는 레이모웍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세계 시장을 선도할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레이모웍스는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바스키아x케이스티파이 컬렉션이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돌아왔다. 장 미쉘 바스키아의 엄선된 대표작으로 구성돼 있는 이번 컬렉션은 17일 정식 출시에 앞서 케이스티파이 공식 웹사이트에서 웨이팅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컬렉션에는 아이폰, 에어팟, 아이패드, 맥북, 에어태그 홀더 케이스, 맥세이프 지갑, 그립 스탠드, 애플워치 밴드, 슬링백, 무선 충전기, 닌텐도 스위치 케이스도 포함돼 있다.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디지털플랫폼정부TF(태스크포스) 위원으로서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했다. 송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산업의 핵심분야로 꼽히는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뛰어난 전문성과 풍부한 실무 경험을 인정받아 디지털플랫폼정부TF 위원에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