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해리·신유미, 같은 날 결혼발표…'싱어게인2' 겹경사

등록 2022.05.12 00:33:5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6일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그룹 '다비치' 이해리가 참석했다. (사진=JTBC 제공).2021.12.06.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6일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그룹 '다비치' 이해리가 참석했다. (사진=JTBC 제공)[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JTBC '싱어게인2 - 무명가수전'이 겹경사를 맞았다. 심사위원과 참가자로 인연을 맺었던 듀오 '다비치' 이해리(37)와 가수 신유미(35)가 같은 날 나란히 결혼을 발표했다.

이해리 소속사 웨이크원은 11일 "다비치 이해리가 오는 7월 사랑하는 연인과 결혼식을 올리게 됐다"고 밝혔다.

웨이크원은 "결혼식은 가족 및 친지, 지인과 함께하는 소규모 형태로 진행한다. 비연예인인 예비 신랑과 양가 가족을 배려해 결혼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공개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해리도 이날 소셜 미디어에 "여러분에게 제일 먼저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서 떨리는 마음 안고 이렇게 왔다. 이런 말을 하게 될 날이 오다니 꿈만 같다. 아직 실감은 안 나지만, 제가 결혼을 한다"고 밝혔다.

"같이 있으면 웃을 일이 많아지고, 배울점이 많은 좋은 사람"이라면서 "무엇보다 저를 누구보다 존중하고 아껴주는 사람이다. 평생 소중하게 생각하며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다만 예비 신랑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앞으로 다비치 활동은 변함 없다. 이해리는 "그 자리에서 노래하며, 민경이랑 웃고 떠들고 있겠다"고 강조했다. 강민경은 이날 소셜 미디어에 '꺼져줄게 잘 살아' 등 이해리의 결혼에 대해 위트와 축하의 의미 등이 담긴 노래 플레이리스트를 올려 팀 멤버의 결혼을 환영했다. 

이해리는 2008년 강민경과 함께 다비치 멤버로 데뷔했다. '미워도 사랑하니까', '8282' 등의 히트곡을 냈다. 솔로 활동과 뮤지컬배우 활동도 병행했다.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심사위원으로도 나섰다. 다비치는 오는 16일 새 미니앨범 '시즌 노트(Season Note)'를 발매한다.     

[서울=뉴시스] '싱어게인2' 톱6 신유미. 2022.03.15. (사진 = MA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싱어게인2' 톱6 신유미. 2022.03.15. (사진 = MA엔터테인먼트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신유미는 이날 인터넷 팬카페에 "소중한 친구와 제가 이번 달 22일 결혼식을 올리려 한다"고 밝혔다.

그녀는 "저에게는 '너는 대단한 뮤지션이야. 네가 되고 싶은 모든 것을 지금부터 하면 돼'라고 이야기해주며 언제나 무한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는 남자친구다. 제가 무너지려 할 때면 음악으로 이겨낼 수 있도록 마음을 잡아주고, 더 좋은 곡을 쓸 수 있도록 힘을 줬던 친구"라고 소개했다.

사실 오래 전부터 결혼을 계획했다는 신유미는 "결혼은 제게 또 다른 도전이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삶의 여행, 그 시작이기에 더는 미루지 않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신유미는 2010년대 전후 밴드 '리딤'의 보컬로 활약했다. 인디 신에서는 제법 주목 받는 팀이었다. 2011년 네이버 웹툰 '오렌지 마말레이드' OST '날 꺼내줘'를 부르기도 했다.

2013년 엠넷 보컬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스코리아' 시즌2에서 세미파이널 무대까지 진출했다. 이후 보컬 트레이너와 작곡가, 작사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펼쳐왔다.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의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와 '프로듀스X101'의 보컬 코치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최근 '싱어게인2-무명가수전'에서 톱6에 오르며 대중적인 인기를 누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