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새론, 변압기 수리 2천만원 보험처리…'사냥개들' 하차수순(종합)

등록 2022.05.23 17:50: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배우 김새론이 영화 '동네사람들' 제작보고회가 열린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질문을 듣고 있다. 영화 '동네사람들'은 오는 11월 개봉한다. 2018.10.08.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배우 김새론이 영화 '동네사람들' 제작보고회가 열린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질문을 듣고 있다. 영화 '동네사람들'은 오는 11월 개봉한다.  2018.10.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배우 김새론(22)의 음주운전 후폭풍이 거세다. 사고로 고장난 변압기 교체비는 보험처리하고, 차기작에서는 하차하는 등 수습에 한창이다.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23일 "김새론씨는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관해 본인이 책임을 지기로 했다"며 "(변압기 수리) 비용은 사고 초반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대략적으로 전해 들었으나, 정확한 금액은 보험사에서 정리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상과 관련해서는 한국전력공사뿐 아니라 피해를 본 분들의 상황을 접수해 취합 중"이라고 밝혔다. "피해를 본 분들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며 "피해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새론은 18일 오전 8시께 서울 청담동 부근에서 음주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음주 감지기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이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하려 했으나 거부해 인근 병원에서 채혈했다. 검사 결과는 약 2주 후 나올 예정이다. 이 사고로 변압기가 고장 나 신사동과 압구정동 일대는 약 4시간30분 동안 정전됐다. 카드 결제 등이 되지 않아 주변 상권 일대도 피해를 입었다. 한국전력공사에 따르면 변압기 수리 비용은 약 2000만원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들'에서는 하차 수순을 밟을 예정이다. 이날 사냥개들 측은 "논의 끝에 김새론은 예정된 촬영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김새론 분량은 대부분 마무리됐다. 기존 촬영분 편집 관련해서는 제작진과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직 작품의 전반적인 제작이 한창 진행 중"이라며 "공개일은 추후 확정되면 알리겠다"고 했다.

이 드라마는 돈을 쫓아 사채업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 '김건우'(우도환)·'홍우진'(이상이)·'차현주'(김새론)이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김새론이 주연으로 활약해 편집이 쉽지 않을 뿐 아니라, 재촬영할 경우 시간·비용 등 손해가 극심해 고심이 깊은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 방송 예정인 SBS TV 드라마 '트롤리'는 촬영을 진행하지 않은 만큼, 바로 하차했다. 애초 김새론은 국회의원 '남중도'(박희순)·부인 '김혜주'(김현주)와 엮이는 '김수빈' 역에 캐스팅됐다. 제작진은 후임을 물색 중이다.

김새론은 사고 다음날인 19일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잘못된 판단과 행동으로 주변 상가 상인, 시민, 복구해준 분들 등 너무나도 많은 분들께 피해를 끼쳤다. 더 신중하고 책임감있게 행동해야 했으나 그러지 못했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적었다. "불미스러운 사건에 관해 변명의 여지가 없다. 내가 저지른 잘못에 스스로도 실망스럽고 너무나 부끄럽다"며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깊이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다. 죄송하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