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野, 김성원 '비 왔으면' 실언에…"수학여행 갔나" 맹폭

등록 2022.08.11 16:25:30수정 2022.08.11 19:14: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봉사활동 간 건지 구경 간 건지…제 정신인가"

"언제는 재난을 정쟁 도구 삼는다 비판하더니"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동을 찾아 수해 복구 작업을 지원하던 중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발언해 논란이다. (사진출처=채널A) *재판매 및 DB 금지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동을 찾아 수해 복구 작업을 지원하던 중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발언해 논란이다. (사진출처=채널A)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여동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수해 현장 봉사활동을 나가 '사진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좋겠다'고 한 데 대해 질타를 쏟아냈다.

신현영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힘 지도부는 수해현장에 봉사활동을 간 것입니까, 수학여행을 간 것이냐"고 비난했다.

신 대변인은 "국민의힘 지도부가 수해피해 현장을 찾아 복구 봉사활동에 나섰지만 봉사활동을 간 것인지 구경을 간 것인지 알 수 없는 모습들을 보였다"며 "권성동 원내대표와 나경원 전 의원은 수해현장을 보며 웃으며 대화를 나눴고, 김성원 의원은 '사진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좋겠다'는 망언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 정신들이냐"며 "수학여행 온 학생들이 아니라 국민의 삶을 지켜야 할 국회의원들이다. 여당 지도부라는 자각도 없고 국회의원으로서 자각도 없는 목불인견의 행태에 헛웃음도 나오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강훈식 당대표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의 신림동 반지하 침수현장 방문사진을 홍보용 카드뉴스로 사용해 지탄받은 게 바로 어제의 일"이라며 "제는 재난 상황마저 정쟁의 도구로 삼는다고 비판하더니, 국민의힘에겐 재난 상황이 홍보 수단이냐"고 지적했다.

송갑석 최고위원 후보도 "반지하 집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사망한 발달장애인 가족의 집을 내려다보며 '왜 대피가 안 됐냐'고 말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수해 복구 현장에서 비가 왔으면 좋겠다는 국민의힘 국회의원"이라며 "국민이 도대체 어디까지 참아야 하냐"고 날을 세웠다.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사진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이런 말을 집권당 의원께서 했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며 "결국 복구 지원하러 간 의미가 퇴색해버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또 "국민들을 도우러 갔다가 오히려 국민들에게 짐만 된 꼴이 된 게 아니냐, 있을 수 없는 망발이라고 생각한다"며 "국민의힘이 납득할 만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으로 저는 판단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와 나경원 전 의원이 1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2동 주민센터앞에서 수해 복구 자원봉사를 하기 위해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2.08.1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와 나경원 전 의원이 1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2동 주민센터앞에서 수해 복구 자원봉사를 하기 위해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2.08.11. [email protected]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당 소속 의원 40여 명 등과 함께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서울 동작구 사당동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던 중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말해 논란을 자초했다.

당시 현장을 촬영한 영상을 보면 김 의원은 봉사활동을 시작하기 전 곁에 있던 권성동 원내대표에게 이같은 발언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자 옆에 있던 임이자 의원이 김 의원 팔을 툭 치며 촬영 중인 방송사 카메라를 가리켰고 권성동 원내대표는 굳은 표정으로 허공을 응시했다.

김 의원은 자신의 발언이 논란이 되자 입장문을 내고 "엄중한 시기에 경솔하고 사려 깊지 못했다. 깊이 반성하며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이 참담한 정서에 안 어울리는 말을 하지 말라고 주의를 줬는데도 김 의원이 평소에도 장난기가 좀 있다"고 옹호하면서 비판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