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산소식](재)안산인재육성재단, ‘한뼘’ 부모지원단 70명 모집 등

등록 2022.09.19 09:28: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안산=뉴시스] 박종대 기자 =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은 청소년들의 고민 해결과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한뼘’ 부모지원단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안산인재육성재단에서 처음 운영하는 ‘한뼘’ 부모지원단은 19~23일 총 70명을 모집하며 청소년 육성에 관심 있는 성인,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원은 10월 6일~11월 12일 매주 목요일 주·야간 2개 반으로 운영되는 교육을 통해 위촉되며 올바른 의사소통, 갈등해결 역량강화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단원으로 선정되면 학교와 가정에서 갈등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의 고민을 상담하고, 지역 내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육성과 사회안전망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맡게 된다.

참가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안산인재육성재단 및 안산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안산인재육성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식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인재 육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시, 원포공원 재정비 사업 착공…국·도비 12억 투입

안산시는 원포공원 재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원포공원은 2004년 안산신도시2단계사업 시행 시 한국수자원공사에서 반월국가산업단지 악취차단 목적으로 조성됐다.

하지만 공원 유지에 필수적인 시설이 없어 근린공원으로의 기능이 떨어지고 재정비를 요구하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총 12억원(국비 2억원·도비 10억원)을 투입해 올해 말까지 산책로, 조명등, 주차장, 휴게쉼터, 화장실, 반려견놀이터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인 맹꽁이의 서식 생태습지를 보완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참좋은치과와 위기청소년 치아건강 지원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성포동 소재 참조은치과와 관내 위기청소년 치아건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산=뉴시스] 업무협약 체결.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업무협약 체결.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협약식은 유재록·구현주 원장과 서은경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참조은치과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청소년지원단의 의료지원단으로 참여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치과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 청소년의 가정과 사회복귀를 위해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고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HUG·한국사회복지사협의회 주관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지원 공모 선정

안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1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양육친화적인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민·관 협력 사회공헌사업으로,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맘쓰허그 장난관도서관 설치사업’ 공모에 선정돼 본오아이사랑놀이터를 개관한 바 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의 발달 단계별로 다양한 장난감을 대여하고, 장난감도서관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계기를 마련했다.

◇안산시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의 날 맞아 토크콘서트 ‘마음에도 늦잠이 필요해’개최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이달 2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토크콘서트 ‘마음에도 늦잠이 필요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제정한 자살예방의 날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 마련을 위해 제정됐다.
[안산=뉴시스] 토크콘서트 포스터.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토크콘서트 포스터.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우리나라도 2011년 제정된 자살예방·생명존중 문화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9월 10일을 법정 기념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으며, 안산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매년 다양한 행사로 자살예방의 날을 알리고 자살예방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유명 유튜버 오진승 정신과전문의와 현 고려대 안산병원 정신과전문의인 이종하 안산시자살예방센터장이 출연해 ‘나를 치유하는 자기돌봄’에 대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안산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사전 접수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013년 개소한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고위험군 위기사례관리 ▲자살유족지원사업 ▲자살예방교육사업 ▲자살예방 브랜드 ‘살구’를 활용한 생명존중문화 확산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안산시,‘건강 저염장 아카데미’수강생 모집...이달 30일까지

안산시는 한국의 대표적 슬로우푸드인 발효식품 장 문화의 전통성을 계승하고 현대인에게 맞는 저염장 음식을 만들기 위해 ‘2022년 하반기 건강 저염장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이달 21~30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50명(평일반 30명·주말반 20명)을 모집한다.
[안산=뉴시스] 아카데미 모습.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아카데미 모습.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주말반은 청년(만 19세~39세)만 신청 가능하고 참가자는 1인당 5만원의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은 안산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상록수된장마을에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8일까지 주1회 2~3시간동안 진행되며, 수강생들은 건강 저염장 관련 이론 및 장 담그기(막된장, 청국장, 포도 고추장 등) 제조기술을 직접 배우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위생정책과 또는 상록수된장마을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