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트와이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수상…K팝 처음

등록 2023.01.31 08:43: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트와이스 '빌보드 위민 뮤직(Billboard Women In Music)' 이미지. 2023.01.31.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트와이스 '빌보드 위민 뮤직(Billboard Women In Music)' 이미지. 2023.01.31.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트와이스(TWICE)'가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빌보드 위민 인 뮤직'(2023 Billboard Women In Music) 어워즈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30일(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홈페이지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오는 3월 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YouTube Theater)에서 열리는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에서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Breakthrough Artist) 부문을 수상한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은 빌보드가 한 해 동안 음악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및 경영진에게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트와이스가 받은 부문은 앞서 이디나 멘젤(Idina Menzel), 토리 켈리(Tori Kelly), 마렌 모리스(Maren Morris),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 등이 받았다.

트와이스는 최근 발매한 새 영어 싱글 '문라이트 선라이즈(MOONLIGHT SUNRISE)'로 북미에서 영향력을 새삼 확인하고 있다. 트와이스가 지난 20일 공개한 '문라이트 선라이즈'는 2월4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84위로 데뷔했다.

트와이스가 '핫100'에 진입한 건 이번에 두 번째다.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 2021년 10월에 발매한 첫 영어 싱글 '더 필스'로 해당 차트에 83위로 처음 진입했다.

트와이스는 이번 성적으로 K팝 걸그룹 중 세 번째로 '핫100'에 두 곡 이상 올린 팀이 됐다. 앞서 '블랙핑크' '뉴진스(New Jeans)'가 해당 차트에 두 곡 이상 올렸다. 이들 외에 해당 차트에 1곡 이상 올린 K팝 걸그룹은 '원더걸스' 뿐이다.

보이그룹을 포함 해당 차트에 2곡 이상 진입시킨 K팝 그룹은 방탄소년단·블랙핑크·뉴진스에 더해 트와이스가 네 번째다. '핫100'에 진입한 K팝 솔로 가수로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 전원, 블랙핑크 로제·리사, 싸이, '2NE1' 출신 씨엘 등이 있다.

또 트와이스는 최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신기록을 세웠다. 2021년 11월 12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아티스트 미국 차트에 첫 진입한 트와이스는 이달 23일 기준 이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누적 차트인 96일을 달성했다. 이는 K팝 걸그룹 중 해당 차트에 최장기간 랭크인한 기록이다. 25일 차트에도 여전히 랭크인하며 이 기록을 총 98일까지 연장하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와 함께 25일에는 '문라이트 선라이즈'의 '하우스 리믹스(House Remix)', '클럽(Club) 리믹스', 'R&B 리믹스' 등 총 세 가지 리믹스 버전 음원을 발매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3월 새 미니 앨범을 발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