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도깨비도 누른 설민석…베스트셀러 '한국사' 시대

등록 2017.01.20 09:26: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미디어를 장악하고 있는 역사 강사 설민석과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감독 신카이 마코토)과 tvN 드라마 '도깨비' 열풍이 베스트셀러 차트로를 여전히 장악하고 있다.  

 6일 한국출판인회의가 집계한 1월 2주차 주간 베스트셀러 순위(1월 11~17일)에 따르면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지켰다.

 어린이를 위한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은 11위,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15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설민석은 베스트셀러 차트 20위권에 총 3권을 진입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설민석은 tvN '어쩌다 어른', MBC TV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코너 '위대한 유산' 등에 잇달아 출연하며 지명도를 높였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한국사 공부하기 열풍에 맞물리며 그의 책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너의 이름은, 영화

 누적 관객 300만명을 목전에 눈 '너의 이름은.' 관련 도서 역시 출판계에 급부상하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직접 쓴 원작 소설인 '너의 이름은.'이 2위를 지켰다.

 '너의 이름은.' 장면들을 분석한 '너의 이름은. 공식 비주얼 가이드'는 10위로 진입했다.  순위권에 진입하지는 못했지만 특별판 '너의 이름은 어나더 사이드 : 어스 바운드', 만화 '너의 이름은 1', 게다가 동명 직소퍼즐 등 역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공유·이동욱 주연의 '도깨비'에 등장한 김용택 시인의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는 3위를 차지했다. 내달 초와 이달 말 출간 예정으로 '도깨비' 장면들을 명대사와 함께 담은 '도깨비 포토에세이'와 김은숙 극복을 김수연이 소설로 옮긴 '도깨비 1'은 각각 예약 판매만으로 8위와 14위로 진입했다.

 정치의 계절답게 관련 도서들도 베스트셀러 차트에 오르고 있다. 유력 대선 후보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담집 '대한민국이 묻는다'가 19위로 들어왔다. 탄핵 가결로 업무가 정지된 박근혜 대통령이 읽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이 18위로 순위권에 다시 들어왔다.

도깨비, tvN

 한국 작가 최초로 맨부커인터내셔널상을 받은 작가 한강의 '채식주의자'는 한 작가가 블랙리스트 명단에 올랐다는 이유 등으로 박 대통령이 축전을 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7계단이 올라 7위를 차지했다.  

 1.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설민석·세계사) 2. 너의 이름은.(신카이 마코토, 카노 아라타·대원씨아이) 3.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김용택·예담) 4. 완벽한 공부법(고영성, 신영준·로크미디어) 5. 자존감 수업(윤홍균·심플라이프) ) 6. 그릿(앤절라 더크워스·비지니스 북스) 7. 채식주의자(한강·창비) 8. 도깨비 포토에세이(화앤담픽쳐스, 스토리컬쳐·알에이치코리아) 9. 브루클린의 소녀(기욤 뮈소·밝은 세상) 10. 너의 이름은. 공식 비주얼 가이드(신카이 마코토, 안혜은 옮김·대원씨아이) 11.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설민석, 스토리박스·아이휴먼) 12. 트렌드 코리아 2017(김난도·전미영·이향은 등·미래의 창) 13. 노르웨이의 숲 : 30th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무라카미 하루키·민음사) 14. 도깨비 1(김은숙, 김수연·알에이치코리아) 15.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설민석·휴먼큐브(문학동네) 16.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현대문학)  17.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백영록·아르테) 18.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클라우스 슈밥·새로운 현재) 19. 대한민국이 묻는다(문재인·21세기북스) 20. 그럴 때 있으시죠?(김제동·나무의 마음)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