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바른정당 경북도당 창당대회 "깨끗하고 따뜻한 나라 만들겠다"

등록 2017.01.22 18:44: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안동=뉴시스】김진호 기자 = 22일 경북 안동시 시민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경북도당 창당대회'에서 소속 의원들이 손을 들어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17.01.22  kjh9326@newsis.com

【안동=뉴시스】김진호 기자 = 22일 경북 안동시 시민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경북도당 창당대회'에서 소속 의원들이 손을 들어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17.01.22  [email protected]

【안동=뉴시스】김진호 기자 = 바른정당 경북도당 창당대회가 22일 당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안동시 시민회관에서 열렸다.

 김무성 의원은 이 자리에서 "새누리당은 공당인데 박근혜가 대통령이 되고 난 후 사당으로 전락하고 말았다"며 "새누리당에 남아 있는 친박들도 정신을 못차리고 있다. 박근혜의 정치적 노예들이다"라고 규정했다.

 또 "박근혜 후보는 국민의 큰 기대를 갖고 대통령이 됐는데 여왕이 된 것으로 생각했다"며 "아직까지도 비민주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왕이 신하에게 명령하듯 그런 생각으로 그동안 국정을 운영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 여당 대표가 대통령과 정기적으로 주례회동 및 월례회동을 가졌지만 김 대표는 당대표로 재임했던 2년 동안 박 대통령과 정례회동을 한번도 하지 못한 대표였다고 술회했다.

 특히 중요한 일이 발생할 때마다 대통령을 만나자고 연락을 시도했었지만 박 대통령은 한번도 만나주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안동=뉴시스】김진호 기자 = 22일 경북 안동시 시민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경북도당 창당대회'에서 정병국(왼쪽부터) 의원, 김무성 의원, 유승민 의원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2017.01.22  kjh9326@newsis.com

【안동=뉴시스】김진호 기자 = 22일 경북 안동시 시민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경북도당 창당대회'에서 정병국(왼쪽부터) 의원, 김무성 의원, 유승민 의원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2017.01.22  [email protected]

 김 대표는 실례로 "김기춘 비서실장에게 '꼭 전할 말이 있다'며 만나자고 전화했더니 한시간 뒤 비서를 시켜 '여러가지 사정상 지금 대표를 만나지 못하니 시간이 좀 지나면 연락하겠다'고 하는 그런 수모까지 당했다"고 밝혔다.

 향후 바른정당의 대선구도에 대한 전망도 함께 피력했다.

 김 대표는 "아직 만나보지는 않았지만 반기문 전 총장은 바른정당으로 올 것"이라며 "아직 지지율이 낮지만 보통분이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또 "절대로 좌파에게는 정권을 넘겨줄 수 없다"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겨냥한 뒤 "현재 대선주자로 나선 남경필 경기지사, 유승민 의원과 출마를 고려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지사 및 반 전 총장이 깨끗한 경쟁을 통해 후보가 선출되면 문재인을 이길 수 있다"고 장담했다.

【안동=뉴시스】김진호 기자 = 22일 경북 안동시 시민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경북도당 창당대회'에서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지사와 유승민 의원이 나란히 앉아 있다.2017.01.22  kjh9326@newsis.com

【안동=뉴시스】김진호 기자 = 22일 경북 안동시 시민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경북도당 창당대회'에서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지사와 유승민 의원이 나란히 앉아 있다.2017.01.22  [email protected]

 중앙당창당준비위원장 정병국 의원은 "바른정당은 여러분이 바로 주인"이라며 "보수의 본고장인 안동의 자존심을 지켜드리겠다. 법앞에 모두 평등한 정의로운 국가, 모두가 함께 갈 수 있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바른정당 원내대표 주호영 의원은 "새누리당은 반성도 없고 오만방자해 뭉쳐 있으면 다 죽을 수 밖에 없었다"며 "독립투사들이 국내에서 독립운동이 어려워 간도로 갔듯이 우리는 독립운동하는 심정으로 새누리당을 나왔다"고 강조했다.

 이날 경북도당 창당대회에는 정병국 중앙당 창당준비위원장을 비롯해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 이종구 정책위 의장, 김무성·유승민·박인숙·강길부·이혜훈·정운천·장제원·이은재·김세연·여상규·김영우·하태경·황영철·박성중·권성동·홍일표·김용태·홍문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앞서 김무성 의원 등 바른정당 중앙당 당직자들은 이날 낮 12시께 안동시 전통시장인 신시장에 도착해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