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원 구산면 저도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개장

등록 2017.03.29 07:40: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28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저도에 위치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개장식에 안상수 창원시장, 김하용 창원시의회 의장, 강인호 창원광역시승격범시민추진협의회장, 김종호 저도발전추진위원장, 관내 여행사 대표, 시민 등이 참석하고 있다. 2017.03.29. (사진=창원시청 제공)  kgkang@newsis.com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28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저도에 위치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개장식에 안상수 창원시장, 김하용 창원시의회 의장, 강인호 창원광역시승격범시민추진협의회장, 김종호 저도발전추진위원장, 관내 여행사 대표, 시민 등이 참석하고 있다. 2017.03.29. (사진=창원시청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저도에 위치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설치 공사가 완료돼 창원의 새로운 명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시는 총 사업비 7억원을 들여 저도에 위치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설치를 완료하고 28일 오후부터 시민에게 전면 개방했다고 29일 밝혔다.

 콰이강의 다리로 불리는 옛 저도연륙교는 1987년 의창군 시절에 구산면 육지부와 저도를 연결하기 위해 설치한 길이 170m, 폭 3m 규모의 철제 교량이다.

 스카이워크는 전국 여러 곳에 설치된 사례가 있지만 저도 콰이강의 다리는 국내 최초로 바다를 횡단할 수 있도록 바닥에 강화유리와 LED 조명을 설치해 신비로운 은하수길을 연출한다.

 교량 상판의 기존 콘크리트 바닥을 걷어내고 특수 제작된 미디어글라스 1장과 강화유리 2장을 덧붙인 총 두께 30㎜ 일체형 유리를 깔고 그 위에 유지를 위한 교체용 12㎜ 강화유리 1장을 추가설치해 13.5m 아래의 바다를 보며 걸을 수 있다.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28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저도에 위치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공사가 완료돼 일반에 공개됐다. 2017.03.29. (사진=창원시청 제공)  kgkang@newsis.com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28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저도에 위치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공사가 완료돼 일반에 공개됐다. 2017.03.29. (사진=창원시청 제공)  [email protected]

 다만 강화유리를 보호하기 위해 입구에 비치된 덧신을 신고 입장해야 하며 동시 이용객 수는 100명으로 제한한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올해는 지난해까지 초석을 다져왔던 관광 시책들이 본격적인 성과를 나타내는 시기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가 그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기존의 둘러보는 관광에서 직접 즐기고 체험하는 관광으로 변하는 시점에 창원시가 관광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관광객을 불러 올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장식에는 안상수 창원시장, 김하용 창원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강인호 창원광역시승격범시민추진협의회장, 김종호 저도발전추진위원장, 여행사 대표,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