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제천소식]한방바이오엑스포 공식여행사 공모 등

등록 2017.03.30 17:18: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한방바이오엑스포 공식여행사 모집

 충북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공식 여행사를 31일부터 4월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식여행사는 관광진흥법 시행령에 따른 일반여행업이나 국내여행업 등록업체로, 현재 휴·폐업하거나 최근 1년간 행정처분 등의 결격사항이 없는 업체다.

 엑스포와 연계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관람객 유치·홍보계획 등을 제안해야 한다.

 공식여행사는 엑스포 홍보와 관람객 유치 목적에 한해 엑스포 공식 휘장 사용권이 지원되고, 엑스포 관련 홍보물 제공, 사전 신청 때 엑스포 입장 안내요원 우선 배치,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링크 홍보 등을 할 수 있다.

 조직위는 공식여행사 선정과 관련해 다음 달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충북학사에서 사전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조직위는 업체 20여 곳을 공식여행사로 지정할 방침이다.


 ◇충북연구원 북부분원 자문위원회 개최

 충북연구원 북부분원은 30일 오후 제천시 동현동 충북도 북부출장소 회의실에서 북부권(충주·제천·단양)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문화·관광, 지역발전, 고용·복지 등 3개 분과별 북부권의 지역 전문가로 선정된 자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희 총괄분원장 주재로 진행됐다.

 올해 사업계획과 자문위원회 운영 방안 설명과 함께 북부권 정책 연구사업 추진을 위한 자문위원의 자문을 요청했다.

 북부분원은 자문회의에서 논의된 지역 현안을 주제로 세미나와 워크숍 등을 열기로 했다.


 ◇제천교육지원청, 독서토론 연수

 충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은 30일 현장 교사들의 독서교육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자 인문소양 함양과 인성중심 수업을 위한 책날개 독서토론 연수를 했다.

 이날 오후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천·충주·단양지역 초·중·고 독서교육 담당교원 70여 명이 참여해 토론에 이어 다양한 놀이와 토론기법을 체험했다.

 독서토론은 '책 읽는 사회 문화재단' 이경근 이사가 진행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 수강생 모집

 충북 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권태호)는 4기 제천시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다음 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과 사회적 경제과정'을 주제로 마을기업 등 사회적 경제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희망자(팀), 도시재생대학이나 리더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다.

 강의는 다음 달 11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8주간 진행된다.


 ◇도로 물청소로 손님 맞이

 충북 제천시는 봄철 건조한 날씨와 함께 도로변에 쌓인 모래와 비산먼지 등 오염원을 제거하고자 도로 물청소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주요 대로변을 중심으로 17개 노선 120㎞를 대상으로 다음 달부터 5월 초까지 물청소로 쾌적한 도심 환경을 조성한다.

 시는 살수차를 임차해 전문업체를 통해 위탁 운영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