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군산소식] 군산대, 개교 70주년 기념식 6월1일 개최 등

등록 2017.05.29 15:27: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군산대, 개교 70주년 기념식 다음달 1일 개최
 
 국립 군산대학교는 오는 6월1일 오전 11시 대학 황룡문화관에서 개교 7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지자체 및 총동문회, 기업체, 언론사 관계자, 국회의원, 후원의 집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군산대는 1947년 군산사범학교로 출발해 1966년 군산교육대학을 거쳐 1979년 군산대학으로 개교했다. 이후 1991년 군산수산전문대학과 통합되면서 국립종합대학으로 승격했다.

 현재 7개 단과대학 11개 학부(18개 전공) 30개 학과 및 4개 대학원을 설치하고 있으며 3처 1국 1단 2본부 체계로 기본 시설 1개, 지원시설 6개, 부속시설 18개, 21개 연구시설을 갖추고 있다.

 
 ◇군산시, 어린이집 부정수급 예방 교육 실시

 군산시가 어린이집 보조금 부정수급 예방을 위해 지역 내 241개소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보육재정 부정수급 예방 교육'을 29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총 3회에 걸쳐 ▲현장에서 경험·적발된 부정수급 사례 ▲부정수급 개념 및 부정수급 유형 ▲부정수급 발생원인 ▲복지종사자의 윤리 ▲부정수급 근절을 위한 대응방안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돼 어린이집 운영 전반과 행정처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시는 어린이집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으로 보육시설에서 발생하는 부정수급으로 인한 보육재정 낭비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군산시 문화예술 블로그기자단, 문화재해설사 위촉식 열려

 군산시의 '문화예술 블로그기자단'과 '어린이·성인 문화재 해설사'’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29일 군산시에 따르면 시는 군산대 e-Biz 센터(센터장 임용택 교수)와 함께 창단한 군산시 '문화예술 블로그기자단' 16명·문화재 양성 교육을 수료한 '문화재 해설사' 3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기자단은 다양한 온라인 홍보 매체(블로그, SNS 등)의 접근성·확산력을 활용해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관광자원과 여러 지역 자산에 대한 소식을 발굴하고 현장취재와 다양한 홍보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 해설사는 공고를 통해 모집된 희망자를 대상으로 최근 한 달간 양성 교육을 거친 31명(초등학생 18명, 성인 13명)이다.

 이들은 다양한 문화행사에서 현장 해설사로 활동하면서 관람객들의 이해와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군산시-전주 영상위원회와 업무 협약체결 '영화촬영 유치 기대'

 군산시가 (사)전주 영상위원회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영화유치 활동에 뛰어들었다.

 29일 시에 따르면 최근 군산지역의 다양한 자원이 영화촬영의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협약이 이뤄져 향후 영화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시는 하반기부터 영화촬영유치 전담팀을 구성하고 관련 예산 확충을 통해 다양한 지원제도를 마련하기로 했다.

 군산은 1948년 이만홍 감독의 영화 '끊어진 항로' 촬영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총 130여 편의 영화가 촬영됐다.

 올해는 대형기획사가 제작에 참여하는 10여 편의 영화와 각종 TV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의 섭외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