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여름, 건강을 지키자]무더운 여름 나기 위한 필수 의약품은

등록 2017.06.28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서울 낮 최고기온 31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서강대교 아래 그늘에서 시민들이 더위를 피하고 있다. 2017.06.23.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서울 낮 최고기온 31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서강대교 아래 그늘에서 시민들이 더위를 피하고 있다. 2017.06.2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류난영 기자 = 물놀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다. 여름 휴가철 야외에서의 예기치 못한 부상이나 질병을 대비 하기 위해 약국을 찾는 피서객들이 늘고 있다.

또 여름철에는 무더위와 체력저하 등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이 많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즐겁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필수 의약품'을 소개한다.

유한양행은 여름철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 의약품으로 대표 품목인 삐콤씨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비타민B군 중 B1, B2, B6를 흡수율이 높은 활성화비타민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삐콤씨 액티브'를 추천했다.

활성비타민 B1은 비타민 특유의 냄새가 없는 벤포티아민을 50㎎ 고함량 사용했다. 벤포티아민은 티아민디설피드 대비 8배의 높은 흡수율로 생체이용률을 높였으며 오랜시간 동안 약효가 지속돼 육체피로 및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해소와 스마트폰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들의 눈의 피로회복에도 큰 효과가 있다.

활성비타민 B2인 리보플라빈 부티레이트는 비활성형 보다 체내 흡수가 원활하고 소화관 내에 오래 머무르는 장점으로 입안염증, 습진, 피부염을 완화해 준다.

활성비타민 B6인 피리독살 포스페이트는 비활성형 보다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10배 더 큰 효과를 나타낸다.

이렇게 빠른 흡수력으로 더욱 강력해진 삐콤씨액티브는 제형의 크기 감소로 목 넘김이 훨씬 수월해 져 청소년 및 여성, 고령층의 복용 편리성을 갖췄다.
  
둥국제약은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나들이 상비약으로 마데카솔 분말, 타바겐겔, 덱스놀연고, 디펜스벅스 등을 추천했다.

 '마데카솔분말'은 상처 부위 특히, 진물이나 출혈이 있는 상처에 손 댈 필요없이 간편하게 뿌리는 상처치료제다. 식물성분인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새살이 빠르게 돋아나도록 해주고 섬유아세포의 과도한 증식을 억제해 흉터를 방지한다. 

 '타바겐겔'은 멍과 붓기 등 타박상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정맥류상 부종(부기), 표재성 정맥염, 사고시 외상, 운동시 부상(타박상), 건초염 등에 진통·소염 작용을 한다. '덱스놀연고'는 피부조직 재생 기능을 촉진시켜주는 프로비타민 B5(덱스판테놀) 단일성분이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돼 여름철 강한 태양광에 노출될 경우 입기 쉬운 '일광 화상'과 '기저귀 발진' 등에 효과적이다. 

 '디펜스벅스'는 모기뿐 아니라 '쯔쯔가무시증'을 매개하는 털진드기 기피제로 허가 받았으며 해충 기피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은 '이카리딘'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스프레이 타입이라 휴대가 용이해 간편하게 뿌릴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름 휴가철에는 특히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무더운 날씨에 장이 쉽게 약해질 수 있고, 체력 저하로 이어져 자칫하면 즐거워야 할 휴가를 망칠 수 있다.

최근 장내 세균이 장 건강과 면역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알려지며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 4종'은 소비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균주와 제형을 다양화한 맞춤형 제품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 베베'는 장내에 다양한 유산균이 보급되도록 국내 최다인 19종의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이다. 두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은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복합 처방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은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장용성 캡슐을 적용하여 위산 및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했다. 프리락토 베베는 맛있게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정 타입의 제형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복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의 '맥시부펜시럽'은 대표적인 어린이 전용 해열진통제다. 열을 낮추는 성분인 이부프로펜 중 실제 약효를 나타내는 성분만을 따로 떼어 개발한 세계 최초의 덱시부프로펜 성분 해열시럽제다.

한미약품 맥시부펜시럽은 이부프로펜보다 해열 효과가 빠르고 적은 양으로 같은 효과를 나타낸다. 위장장애 등 부작용까지 개선했다. 국내 최초로 유·소아 250명을 대상으로 3상 임상시험을 해 4세 미만의 유·소아 투약에 대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대웅제약은 여름철 상비약으로 습윤드레싱제 이지덤과 진통제 이지엔6, 감기약 씨콜드 등 4가지 약을 제시했다.

이지덤은 타박상과 상처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습윤밴드로 삼출물 흡수력이 높고 상처에 밀착돼 유해물질을 차단한다.  갑작스러운 두통이나 수상레포츠 등 부상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는 '이지엔6'가 좋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