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익산시, 평화의소녀상 익산역 건립 후방지원 결과 주목

등록 2017.07.26 11:49:5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26일 익산역 광장에서 시민을 상대로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평화의소녀상 건립 시민추진위원회'를 방문,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2017.07.26. smister@newsis.com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26일 익산역 광장에서 시민을 상대로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평화의소녀상 건립 시민추진위원회'를 방문,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2017.07.26. [email protected]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전북 익산시가 평화의소녀상 익산역 건립을 위한 지원에 나설 방침이어서 결과가 주목된다.

 특히 익산시는 소녀상 익산역 건립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는 한국철도공사를 설득하는 한편 정치권과 연계한 해법 찾기에 나서며 시민 여론 수렴에 주력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26일 익산역 광장에서 시민을 상대로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평화의소녀상 건립 시민추진위원회'를 방문, 이들을 격려하며 "시민이 소녀상 익산역 건립을 원하고 있어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이 같은 입장은 시민추진위가 진행하고 있는 소녀상 익산역 건립과 똑같은 맥락이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이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소녀상 건립 의미가 퇴색도지 않도록 시민 위주로 진행되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시민 입장에서 소녀상 건립이 관철되도록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평화의소녀상 건립 시민추진위원회'가 소녀상 익산역 건립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익산역 광장을 방문해 서명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2017.07.26.  smister@newsis.com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평화의소녀상 건립 시민추진위원회'가 소녀상 익산역 건립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익산역 광장을 방문해 서명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2017.07.26.   [email protected]




 정 시장은 지역 정치권과의 연계를 통한 문제 해결 방안도 제시했다.

 정 시장은 "어제 국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춘석·조배숙 의원에게 이 문제 해결을 건의했다"며 "오늘 코레일 관계자와 양 의원들의 면담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코레일 전북본부와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협의 계획을 설명하며 "시민추진위 대표단이 코레일과의 면담 과정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 시민이 소녀상 익산역 건립 추진에 동참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겠다"면서 "시의회와의 협조는 물론 성명서 발표 등을 요청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 전북본부는 시민의 염원이 담긴 '평화의소녀상' 익산역 건립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어 지역사회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