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文대통령, 반려견 토리 공식 입양...마루·찡찡이와 함께 靑생활

등록 2017.07.26 18:49: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 관저 앞에서 동물권단체 '케어'로부터 입양한 유기견 '토리'를 품에 안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천만을 넘어선 시대가 됐다.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면서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할 것이다. 해마다 백만마리 정도가 새주인을 찾아가는데 그 중 또 삼십만 마리가 버려지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제는 유기동물에게도 사회 전체가 돌봐주고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7.07.26. (사진=청와대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 관저 앞에서 동물권단체 '케어'로부터 입양한 유기견 '토리'를 품에 안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천만을 넘어선 시대가 됐다.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면서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할 것이다. 해마다 백만마리 정도가 새주인을 찾아가는데 그 중 또 삼십만 마리가 버려지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제는 유기동물에게도 사회 전체가 돌봐주고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7.07.26. (사진=청와대 제공) [email protected]

文대통령 "반려동물 주인 천만 시대···사람과 공존하는 행복사회 만들어야"

【서울=뉴시스】김태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입양을 약속한 반려견 '토리'가 청와대 생활을 시작했다. 동물보호단체에서의 치료를 마치고 청와대로 공식 입양됐다.

 청와대는 26일 문 대통령이 입양을 약속한 반려견 토리가 이날 오후 동물보호단체 '케어'에서 청와대 관저로 공식 입양됐다고 밝혔다.

 전 주인으로부터 학대받던 토리는 강제로 분리, 2015년 10월 입양소에 입소했고 치료를 받아왔다. 동물보호단체 케어에서 대선 당시 문 후보를 비롯해 대선 후보들에게 입양을 제안했고, 문 대통령이 입양을 약속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토리를 치료해 왔던 케어를 찾아 동물 입양절차에 따라 입양을 받았다는 확인서에 서명했다. 진료기록과 성격, 동물 신분증명서 등에 대한 설명을 보호단체 케어로부터 받았다.

 문 대통령은 박소연 케어 대표에게 '헤어리져니 아쉽지 않느냐'고 질문을 건넸고, 박 대표는 "그동안 정 들었지만 가장 훌륭한 아빠에게 가는 것이라 오히려 기분이 참 좋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토리라는 이름이 붙여진 배경과 함께 접종 이력과 사료 횟수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했다. 자신의 성을 딴 애칭 '문토리'가 그려진 티셔츠와 액자, 사료, 간식 등도 함께 전달받았다. 반대로 케어 측에 입양 명예회원비를 건네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1000만명을 넘어선 시대가 됐다"며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면서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가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해마다 100만마리 정도가 새 주인을 찾아가는데, 그 중 또 30만 마리가 버려지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제는 유기동물에게도 사회 전체가 돌봐주고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토리는 경남 양산 사저를 떠나 청와대에 먼저 입성한 반려묘 찡찡이, 반려견 마루와 함께 생활하게 됐다. 찡찡이가 가장 먼저 들어왔고(5월14일), 마루가 뒤를 이었다(5월25일). 찡찡이와 마루는 각각 퍼스트 캣과 퍼스트 도그로 청와대에서 살고 있다.

 한편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지난 19일 문 대통령과의 여야 4당 대표 회동 때 토리를 위한 강아지 용품을 선물한 바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