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당, 박원순 시장 MB 고소에 "죽은 권력 보복 중단하라"

등록 2017.09.19 17:30: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서울시청 기자실에서 민주당 적폐청산 TF회의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 시장은 기자회견에서 "서울시와 저의 이름으로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한다"며 "당시 국정원의 박원순 제압 문건 등과 관련 이 전 대통령은 권한과 지위를 남용해 국가의 근간을 흔들고 민주주의 본질을 훼손했다"고 밝혔다. 2017.09.19.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서울시청 기자실에서 민주당 적폐청산 TF회의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 시장은 기자회견에서 "서울시와 저의 이름으로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한다"며 "당시 국정원의 박원순 제압 문건 등과 관련 이 전 대통령은 권한과 지위를 남용해 국가의 근간을 흔들고 민주주의 본질을 훼손했다"고 밝혔다. 2017.09.1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훈기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이명박(MB) 전 대통령을 검찰에 고소·고발하자 자유한국당이 죽은 권력에 대한 보복을 중단하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강효상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 회의에서 이명박 前 대통령에 대한 고소·고발 방침을 밝혔다"며 "박 시장은 현재 서울시정을 이끄는 광역자치단체장이다. 공무원으로서의 정치적 중립은 무시한 채 집권여당의 TF 활동을 하고 있는 상황부터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은 죽은 권력에 대한 보복을 즉각 중단하고,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부터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이미 국정원 관련 재판은 상당히 많이 진행된 상태다. 재판과정에서 혐의가 드러나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수사범위를 확대할 수 있음에도, 느닷없이 박 시장을 앞세워 前前 정부의 핵심인사들을 겨냥하고 있는 여당의 치졸함에 국민들은 경악하고 있다"며 "이젠 '前 정부 손보기'를 넘어 우파 세력을 궤멸이라도 시킬 심산인가"라고 언급했다.

  그는 "무엇보다 민주당의 언론장악 음모가 문건을 통해 사실로 드러나는 등 정부여당 권력의 살아있는 적폐들이 암중비약(暗中飛躍·남모르게 활동함)하고 있는 것이 엄연한 현실"이라며 "그런데도 이에 대해서는 일절 함구한 채, 민주당과 박 시장이 그 사이 정권이 두 번이나 바뀐 죽은 권력을 보복하는 데에만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은 정말 후안무치한 행태이다"라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민주당은 前 정부들의 허물을 얘기하기에 앞서 자신들의 극악무도한 언론장악 문건에 대한 국정조사부터 받아들이는 것이 올바른 자세이다"라며 "또한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조사부터 선행해야만 검찰의 중립성을 지키고 정권의 시녀라는 오명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이어 "박 시장도 前前 정부를 향한 민주당의 근거 없는 전방위적 압박에 홍위병으로 나설 것이 아니라 산적해있는 서울시 현안부터 챙기고 서울시민의 민생을 살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