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홍준표 "여권, 野 신상털기 주력…비열한 국정운영"

등록 2017.09.20 09:53: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정책위회의실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 3선 의원 연석회의에 홍준표 대표가 참석한 홍준표 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홍 대표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 법안에 대해 대통령 직할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들겠다는 것에 불과하다며 절대 동의해서도 안되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2017.09.20.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정책위회의실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 3선 의원 연석회의에 홍준표 대표가 참석한 홍준표 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홍 대표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 법안에 대해 대통령 직할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들겠다는 것에 불과하다며 절대 동의해서도 안되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2017.09.20. [email protected]

"몽둥이 들고 협조 요구…靑 5자회동은 어불성설"

【서울=뉴시스】이현주 이근홍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대통령이 유엔 외교에서 돌아오면 청와대 5자회동을 하겠다고 말하고 가셨다. 5자회동을 한다는 건 여야 협력해서 국정을 운영하겠다는 뜻인데 최근 여권의 행태를 보면 우리 당 의원들 신상털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3선 의원 연석회의에서 "대통령이 유엔 북핵 외교를 가셨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비판을 자제하겠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마치 98년도 DJ정권을 연상시키는 그런 야당 의원 신상털기에만 집중하고 있다"며 "몽둥이 들고 협조하라고 요구하는 그런 형국"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런 상황에서 청와대 5자회동을 하는 것 자체가 거의 어불성설"이라며 "정부여당에선 우리 당 의원들 신상털기를 이제 중지해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는 "최근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여야의원들 재판 결과를 보면 공교롭게도 여당 의원들은 당선 무효형이 1명도 없다"며 "당선 무효형은 대부분 야당 의원들에게만 집중돼 있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98년도 DJ정권에서 야당 의원 신상털기를 통해 탈당하거나 빼내간 의원이 제 기억으론 36명"이라며 "신상을 털어서 모욕을 주거나 수사하겠다고 협박해서 인위적인 정계개편을 그 당시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 하고 있는 정부여당의 작태가 98년도와 똑같은 방법으로 하고 있다"며 "이런 상태에서 여야가 협의해서 국정운영을 하자, 그것은 한손에 몽둥이 들고 한손에 사탕 들고 그렇게 비열한 국정운영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 대표는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문제도 푸들로 충분한데 맹견까지 풀려고 한다. 푸들로는 목적 달성이 어렵다고 본 것"이라며 "공수처는 대통령 직할 검찰청을 하나 더 만들겠다는 것에 불과하다. 이런 법안도 우리가 절대 동의를 해서도 안 되고 할 수도 없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