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종합]'어금니 아빠' 살인 현장검증···주민들 "천벌 받아야"

등록 2017.10.11 12:15: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여중생 딸 친구 살해· 시신 유기 사건의 피의자 '어금니 아빠' 이모씨에 대한 현장검증이 실시된 11일 오전 서울 중랑구 사건현장에서 이씨가 당시 상황을 재연하고 있다. 2017.10.1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여중생 딸 친구 살해· 시신 유기 사건의 피의자 '어금니 아빠' 이모씨에 대한 현장검증이 실시된 11일 오전 서울 중랑구 사건현장에서 이씨가 당시 상황을 재연하고 있다. 2017.10.11. [email protected]

'왜 죽이셨냐' 질문에 고개 숙이고 "죄송하다"
일부 주민들 "발가벗겨 죽일 놈" 흥분, 야유도
딸 이양 구속영장 실질심사는 내일 진행될 듯
이씨, 범행 동기 일부 시인···"추가 조사 필요"

 【서울=뉴시스】채윤태 기자 = 경찰이 11일 여중생 딸 친구를 살해하고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어금니 아빠' 이모(35)씨에 대한 살인 현장검증을 실시했다.

 서울 중랑경찰서는 이날 오전 9시30분부터 약 45분동안 이씨 딸 친구인 A(14)양이 살해당한 서울 중랑구 망우동 이씨의 자택에서 살인 현장 검증을 진행했다.

 얇은 운동복 상의에 점퍼를 입은 이씨는 호송 차량에서 내린 뒤 중랑서 이진학 강력계장이 "현장검증에 동의하느냐"고 묻자 짧게 "네"라고 답했다. 기자들이 "왜 죽이셨냐"고 질문하자 "죄송하다"고만 말한 뒤 자택에 들어갔다.

 이씨는 자택 내부에서 지난달 30일 딸 친구인 A양을 살해하던 상황을 마네킹을 대상으로 검증했다. 그는 A양을 죽인 뒤 자택에서 나와 사체 유기를 위해 시신을 담은 검정색 캐리어 가방을 차량에 싣는 과정까지 재연했다.

 이씨가 고개를 푹 숙이고 차량에 탑승하면서 현장검증은 종료됐다.

 이씨가 자택에서 나오자 동네 주민들은 "발가벗겨 죽일 놈" 등의 욕설과 함께 야유를 퍼부었다.

 망우동 주민인 박모(67)씨는 "끔찍한 일이 일어났다"며 "저런 사람들은 천벌을 받아야 한다"고 탄식했다.

 업무차 망우동을 방문했다가 현장검증을 지켜보던 직장인 김현수(45)씨는 "망우동은 내가 일 때문에 자주 방문하는데 이곳에서 사건이 일어났는 줄은 몰랐다"며 "법원이 이런 사건에 대해 엄중한 처벌로 사회 질서를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씨를 중랑서로 호송한 뒤 범행동기 등을 파악하기 위해 추가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어제 밤과 오늘 새벽 사이에는 이씨와 이씨 딸에 대한 추가조사를 진행하지 않았다"며 "사체유기 장소인 강원도 영월과 시체를 담았던 트렁크 가방과 범행도구를 유기한 장소를 정밀 수색 중에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씨가 범행 동기에 대해 일부 진술했으나 완전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라며 "추가 조사를 통해 범행 동기를 확실하게 파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여중생 딸 친구 살해· 시신 유기 사건의 피의자 '어금니 아빠' 이모씨에 대한 현장검증이 실시된 11일 오전 서울 중랑구 사건현장에서 이씨가 당시 상황을 재연한 후 경찰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2017.10.1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여중생 딸 친구 살해· 시신 유기 사건의 피의자 '어금니 아빠' 이모씨에 대한 현장검증이 실시된 11일 오전 서울 중랑구 사건현장에서 이씨가 당시 상황을 재연한 후 경찰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2017.10.11. [email protected]


 A양이 살해된 후 사체유기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이양은 현장검증 자리에 동행하지 않았다. 이양의 영장실질심사는 12일 서울북부지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이씨는 지난 10일 오전 10시25분께부터 7시간25분 동안 경찰 조사를 받은 끝에 A양 살인 혐의를 인정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달 30일 이양에게 평소 안면이 있던 A양을 자택으로 데려오라고 강요했다. 이양은 "집에서 영화를 보자"고 A양을 전화로 유인한 뒤 수면제를 탄 드링크를 먹게 해 잠들게 했다.

 이씨의 강요로 4시간정도 집을 나갔다 귀가한 이양은 아버지 이씨로부터 '내가 죽였다'는 취지의 말을 듣고 실제로 친구가 숨져있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양은 집에 돌아왔을 때 숨져있던 A양이 옷을 입고 있었다고 진술했다.

 이후 이씨 부녀는 숨진 A양의 시신을 담은 검정색 캐리어가방을 차량에 싣고 강원도 영월의 한 야산에 버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는 경찰조사에서 자신의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를 인정했지만 구체적인 범행 동기나 살해 방법 등에 대해서는 진술을 회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