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정환의 맛볼까] 아랍 스페셜vs알라 타볼라vs 양청호 털게

등록 2017.10.17 16:28:53수정 2017.11.15 09:30: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아시안 라이브’의 ‘아랍 스페셜 프로모션’. (사진=파르나스 호텔 제공)

【서울=뉴시스】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아시안 라이브’의 ‘아랍 스페셜 프로모션’. (사진=파르나스 호텔 제공)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이 깊어가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전국 특급호텔들이 앞다퉈 다양한 미식 프로모션을 펼친다.

추석 황금연휴 대목을 끝낸 호텔들이 고객 발길을 지속해서 이어지도록 단단히 준비한 행사인 만큼 이 가을 한껏 고조한 입맛을 충족하기에 충분할 듯하다.

특히 일부 행사는 연중 가을에 가장 맛있다고 정평이 난 식재료로 만드는 행사다. 이번에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한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F&B(식·음) 업장 두 곳에서 ‘아랍 스페셜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슬람력(이슬람 세계의 전통적인 역법)으로 새해 첫 달인 ‘무하람(Muharram)’이 지난 9월21일 시작한 데 착안해 기획한 행사다.

요르단 출신 할랄푸드 전문가 아흐메드 셰프가 건강하고 맛있는 중동 음식들을 차린다. 

‘아시안 라이브’는 오는 30일까지 정통 아랍 요리를 코스 메뉴로 내놓는다.

런치 5코스는 ‘강황의 풍미가 느껴지는 렌틸콩 수프’ ‘중동 스타일 닭고기 요리’ ‘아라빅 새우 바비큐’ 등으로 구성한다, 6만9000원.

디너 6코스는 ‘치즈 삼부잭(아랍식 군만두)’ ‘아라빅 레드 쉬림프’ ‘양고기 바비큐’ 등 6코스로 짠다. 11만원.

로비 라운지는 오는 11월30일까지 매주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후 6~9시 ‘아라빅 원더아워’를 진행한다.

아랍 요리 포함 30여 가지 요리를 차라는 세미 뷔페와 소믈리에 셀렉션 와인, 생맥주 등 무제한 주류로 구성한다.

아랍 요리는 ‘베샤멜 소스 비프 마카로니’ ‘그릴드 샤와르마와 새우 요리’ ‘양고기 버거’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준비한다. 월~수요일 3만9000원, 목~토요일 4만5000원.
 
【서울=뉴시스】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의 ‘알라 타볼라 세트 프로모션’. (사진=파크 하얏트 서울 제공)

【서울=뉴시스】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의 ‘알라 타볼라 세트 프로모션’. (사진=파크 하얏트 서울 제공)


○···서울 강남구 대치동 파크 하얏트 서울은 오는 12월5일까지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에서 ‘알라 타볼라 세트 프로모션’을 펼친다.

시금치, 계절 과일, 홈메이드 리코타 치즈 등으로 구성한 ‘구운 리코타 샐러드’와 향긋한 토마토 향이 일품인 ‘이탈리안 스타일 닭고기 수프’를 차례로 낸다.

메인 요리인 ‘플래터’는 참나무 화덕에서 구운 육류와 해산물 요리로 구성한다. 호주산 블랙 앵거스 안심 스테이크, 양고기 스테이크, 왕새우, 게 등을 부드러운 식감의 으깬 감자를 곁들여 풍성하게 즐길 기회다.

달콤한 디저트 플래터가 화룡점정(畵龍點睛)한다. 성인 9만9000원. 2인 이상 시 주문 가능.

요리와 환상적인 마리아주를 이루는 샴페인 ‘때땡져 브루 리저브’, 레드 와인 ‘테누타 일 꼬르노’ ‘미나 에 모로’ 등을 각 30% 할인 판매한다. 샴페인 9만원, 와인 각 7만5000원(보틀 기준)


【서울=뉴시스】롯데호텔서울 '도림'의 ‘양청호 털게 프로모션’. (사진=롯데호텔서울 제공)

【서울=뉴시스】롯데호텔서울 '도림'의 ‘양청호 털게 프로모션’. (사진=롯데호텔서울 제공)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은 오는 11월30일까지 중식당 '도림'에서 ‘양청호 털게 프로모션’을 펼친다.

털게는 중국 양쯔강 삼각주 일대에 서식하는 작은 민물 게로 크기는 한국의 참게와 비슷하다.

중국 속담에 ‘가을바람이 불면 게의 발이 가렵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년 9월 말부터 살이 차오르고, 알과 내장의 맛 역시 점점 진해진다. 특유의 감칠맛은 11월이면 절정에 달한다. 

특히 양청호 털게는 다른 지역의 그것보다 알도 크고, 단맛도 강해 중국인은 예로부터 이를 최고로 쳤다. 이를 먹기 위해 시내에서 몇 시간 동안 가야 하는 호수까지 찾아가는 미식가가 많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양청호 게 알을 해삼, 자연송이와 함께 쪄낸 ‘게 알무떡과 가상 해삼 송이’, 게의 차가운 성질을 중화해줄 특제 생강소스를 같이 내는 ‘양청호 털게찜’,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청두탕면’ 등을 ‘게 알 소스 상어 꼬리지느러미 찜’ ‘해물 토마토 찜’ 등과 함께 낸다.

5코스 런치 13만8000원, 7코스 디너 19만8000원.


【서울=뉴시스】켄싱턴 제주 ‘하늘오름’의 ‘테이스트 어텀 스페셜 프로모션’. (사진=켄싱턴 제주 제공)

【서울=뉴시스】켄싱턴 제주 ‘하늘오름’의 ‘테이스트 어텀 스페셜 프로모션’. (사진=켄싱턴 제주 제공)


○···제주 서귀포시 켄싱턴 제주는 오는 31일까지 호텔 루프톱에 자리한 이탈리안 퀴진 ‘하늘오름’에서 메뉴와 ‘테이스트 어텀 스페셜’을 선보인다.

가을 스페셜 메뉴와 맥주 또는 와인 한 잔을 페어링해 즐길 수 프로모션이다.

메뉴는 ‘홈메이드 소고기 라구 카넬로니’ ‘한우 안심 스테이크’ ‘한우 등심 스테이크’ ‘앵거스 샤또 브리앙 스테이크’ ‘홈메이드 카르파치오’ ‘야채 라자냐’ ‘페투치네 고르곤졸라 알프레도 파스타와 구운 왕새우’ 등 7가지다.

맥주 페어링을 최초로 시도한 미국 맥주 회사 브루클린 맥주, 제주에서 만든 크래프트 맥주인 제주 맥주, 다양한 화이트 와인과 레드 와인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오는 21~31일에는 '핼러윈데이'를 기념해 '핼러윈 시그니처 음료'를 무료로 준다.


【서울=뉴시스】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터치 스카이 야외 루프톱’의 ‘어텀 인 터치 스카이 프로모션’.(사진=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제공)

【서울=뉴시스】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터치 스카이 야외 루프톱’의 ‘어텀 인 터치 스카이 프로모션’.(사진=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제공)


○···인천 연수구 송도동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는 오는 11월30일까지 20층 ‘터치 스카이 야외 루프톱’에서 ‘어텀 인 터치 스카이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아름답게 물든 가을 풍경과 인천대교를 비롯한 서해안 낙조, 송도국제도시의 야경 등을 조망하며 소고기, 소시지, 새우, 오징어, 홍합 등으로 구성한 바비큐(BBQ) 플래터와 주류를 즐기는 자리다. 

 일~목요일은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금~토요일은 이튿날 오전 1시까지 진행한다.

BBQ 플래터와 함께 하우스 와인 1보틀을 선택하면 8만9000원, 아사히 생맥주 2잔을 고르면 6만9000원.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