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양주소식]'제15회 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 성료 등

등록 2017.10.19 17:48: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 이성호 경기 양주시장이 19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5회 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7.10.19.(사진=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 이성호 경기 양주시장이 19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5회 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7.10.19.(사진=양주시청 제공) [email protected]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제15회 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 성료

 경기 양주시는 19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제15회 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박길서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전 시장·군수, 각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양주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국제 자매교류도시인 일본 후지에다시 의회의 니시하라 아케미 의장과 의원, 국내 교류도시인 은평구의 성흠제 시의장과 김진택 재정경제국장 등이 참석해 양주 시민의 날을 축하했다.

 기념식은 5인조 타악그룹 '타미'의 열정적인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헌장 낭독과 세계 최정상급 샌드아티스트 신미리 작가와 팝페라리스트 소피아킴의 감동양주 샌드아트 퍼포먼스, 축하메시지 상영, 기념사, 축사, 시정발전에 기여한 유공 시민 표창 등으로 이어졌다.

 또, 참석자 모두는 '테크노밸리는 양주로!'라고 적힌 파란 카드를 어깨 높이 올리며 이성호 시장의 '테크노밸리는'의 선창과 함께 '양주로! 양주로! 양주로!'를 후창하며 경기북부 테크노밸리의 양주시 유치를 열망하는 시민의 염원을 하나로 모았다.

 이어, 명품 보컬리스트 알리의 축하공연, 양주시립합창단과 참석자들이 함께 부르는 양주시민의 노래 제창으로 '제15회 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 19일 오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제15회 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강남석 (주)미스킨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가 국회의원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10.19.(사진=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 19일 오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제15회 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강남석 (주)미스킨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가 국회의원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10.19.(사진=양주시청 제공) [email protected]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로 일자리경제 활성화

 경기 양주시는 옥정신도시 16단지 아파트 내에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오는 25일 오후 2시 개소식을 갖는다.

 이날 개소식은 관내 예비 사회적기업 율하모니와 가수 현숙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현판식, 홍보영상 시청,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 6월5일 경기도에서 공모한 '따복품마루(복합지원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1억 원을 확보, 지난 13일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해 사무공간, 상담실, 교육장, 회의실, 전시·홍보관 등을 마련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는 2명의 전문인력이 배치되어 사회적경제 조직에 대한 교육과 상담, 공모사업 추진 지원 등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공동체를 지원하고 이끌어주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 경영지원, 지역사회 자원 연계 지원 등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조성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센터 내에는 '양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와 사회적경제기업인 '내일사회적협동조합'이 입주하는 등 작지만 알차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꾸며지게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