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정환의 맛볼까]가을을 적시는 특급호텔 와인 프로모션 '셋'

등록 2017.10.20 06:50:00수정 2017.11.15 09:30: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 '구름 위의 산책'.

【서울=뉴시스】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 '구름 위의 산책'.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가을이 무르익는다. 그럴수록 마음은 점점 휑해져서일까. 진한 와인 한 모금, 아니 그윽한 향만으로도 마음 한구석 빈자리를 채울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마음들을 겨냥해 서울과 부산 특급호텔들이 이번 주말 다양한 '와인 프로모션'을 연다.

다채로운 와인 시음과 할인 판매 등과 흥을 돋우는 이벤트로 구성한다. 주말 나들이로 좋을 듯하다. 단, 차는 집에 두고 가자.
 
○···서울 종로구 종로6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20일부터 22일까지 1층 '더 라운지'의 야외 테라스에서 '와인 앤 버스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페스티벌은 이 호텔이 매년 봄·가을 한 차례씩 여는데 전 세계 유명 와인과 신나는 버스킹(거리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늘 인산인해를 이룬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엠넷 '쇼 미 더 머니'에서 맹활약한 '한해(정한해)&블랙 나인' '짜파X에이 트레인' 등 막강 라인업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서울=뉴시스】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와인 앤 버스커 페스티벌'.

【서울=뉴시스】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와인 앤 버스커 페스티벌'.


특히 오는 21일에는 '18 S/S 헤라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비욘드 클로짓' 고태용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애프터 파티가 준비되는 만큼 패션 피플이 대거 몰릴 것으로 보인다.

준비되는 와인은 이 호텔 수석 소믈리에 정하봉 지배인이 국내 대표적 와인 수입 업체들과 함께 선별한 60여 종이다. 참석자들은 와인 시음을 하거나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에 이를 구입할 수 있다.

안주로 스위스 출신 미셀 애쉬만 셰프가 미국산 돼지고기를 이용해 감각적이고 다양한 캐주얼 푸드를 만든다. 별도 판매.

이번 와인 앤 버스커에는 미국의 세계적인 명차 브랜드 링컨이 14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해 선보이는 플래그십 모델인 '컨티넨탈'이 전시돼 품격을 더한다.  

일정은 날짜별로 조금씩 달라 20일 오후 5시부터 10시, 21일 오후 2시부터 10시, 22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다. 비가 오면 루프톱 바 '더 그리핀 바' 또는 더 라운지 실내에서 진행한다.

 1인 2만5000원(입장, 스파클링 와인 1잔, 와인 테이스팅 포함)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는 오는 21~22일 각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호텔 내 피자힐 삼거리에서 와인 페어 '구름 위의 산책'을 펼친다.

2007년 국내 특급호텔 최초로 시작해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워커힐이 새롭게 펼치는 가을 축제 '오텀 페스트 인 워커힐'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련된다.

참가자는 와인 페어 팝업 부스에서 중식당 '금룡'의 차슈, 일식당 '모에기'의 도넛 스시 등 이 호텔 레스토랑들이 준비한 메뉴(별도 판매)와 시음 와인을 페어링 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초보자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입문용'부터 10세트 한정으로 판매하는 '아르망 디 브리냑 컬렉션(골드, 로제, 블랑 드 블랑, 블랑 드 누아, 드미섹, 그린 에디션)'이나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에게 100점을 받은 미국 컬트 와인 '할란 에스테이트' '크리스 링랜드 시라즈' 등 최고급 와인까지 각양각색 와인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서울=뉴시스】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 '구름 위의 산책'의 '도넛스시'.

【서울=뉴시스】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 '구름 위의 산책'의 '도넛스시'.


이 호텔 이제훈 소믈리에는 참치·연어·광어 등 다양한 숙성 회를 올린 도넛스시에는 샤르도네 품종의 스파클링 와인을, 달착지근한 삼겹살 요리인 차슈에는 스페인 뗌쁘라니요 품종 레드 와인을 추천한다.

이 밖에도 이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와인 퀴즈'와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티켓 가격은 3만원(와인 시음, '리델' 브랜드의 와인 잔 1개, 에코백 1개, 5000원 상당 푸드 존 이용권 1매, 생수 1병 포함)

○···부산 기장군 기장읍 힐튼 부산은 20~22일 야외 인피니트 풀에서 '2017 힐튼 부산 인피니트 와인 져니'를 진행한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와인을 맛보는 이색 행사다.

참가자는나라셀라, CSR, 동원, 에노테카, 레뱅드 매일, 디캔터, WS통상, 신동와인, 롯데 등 국내 주요 와인 판매사가 내놓은 와인 50여 종을 시음하고,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 구입한 와인을 행사 기간 이 호텔 레스토랑 '다모임'에서 이용하면 콜키지 차지를 면제받는다.

【서울=뉴시스】힐튼 부산 '2017 힐튼 부산 인피니트 와인 져니'.

【서울=뉴시스】힐튼 부산 '2017 힐튼 부산 인피니트 와인 져니'.


행사에서는 '바비큐(BBQ) 플래터' '치즈감자 튀김' 등 와인에 어울리는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한다. 별도 판매.

'와인 블라인드 테스트', 라이브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한다. 

티켓 3만원(와인 시음, 리델 글라스 1잔 증정, 하루 3회 럭키 드로 응모 등 포함)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