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제5회 좋은데이 미술대전 대상, 류예준씨 수상

등록 2017.10.20 16:59:0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20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학 본사 창원1공장 다목적홀에서 열린 좋은데이 나눔재단 주최 '제5회 좋은데이 미술대전' 시상식에서 좋은데이 나눔재단 이사장인 최재호(왼쪽) 무학그룹 회장이 부산대학교 대학원생인 류예준씨에게 대상을 시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7.10.20.(사진=무학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20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학 본사 창원1공장 다목적홀에서 열린 좋은데이 나눔재단 주최 '제5회 좋은데이 미술대전' 시상식에서 좋은데이 나눔재단 이사장인 최재호(왼쪽) 무학그룹 회장이 부산대학교 대학원생인 류예준씨에게 대상을 시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7.10.20.(사진=무학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무학그룹은 '제5회 좋은데이 미술대전' 대상 수상작으로 부산대학교 대학원생 류예준씨의 '일상 : 앉아있는 사람'을 선정하고, 20일 ㈜무학 본사 창원1공장 다목적홀에서 시상했다고 밝혔다.

좋은데이 미술대전은 지난 2011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순수미술에 대한 지원과 국내 청년작가들의 창작의욕 고취, 재능발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좋은데이 나눔재단이 주최하고 있으며, 지난 4회 대회부터는 지역에 상관없이 응모할 수 있도록 전국으로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올해 미술대전에는 전국 각지에서 5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공신력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좋은데이 미술대전 심사진은 1차 사진 심사와 2차 작품 심사를 통해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6점, 특선 10점, 입선 75점 등 총 94점을 선정했다.

대상은 류예준씨, 최우수상은 차향진(이화여자대학교)·박규민(경상대학교 대학원)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총상금 3400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미술 대전에는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금 400만원이 수여됐다.

대상에 선정된 류예준 씨의 '일상 : 앉아있는 사람' 작품 속의 인체는 불편해 보이는 곳에 구겨 앉아 평온한 표정으로 잠들어 있지만, 일상이 주는 안락함 때문에 일상에 머무르기를 선택하는 현대인들과 닮음을 표현했다.

류씨는 "일상이 주는 안락함보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나와 우리 모두에게 말하고 싶어 표현한 작품"이라며 "많은 청년작가를 대표해 받은 상인 만큼 더 열심히 작업에 임해 좋은 작가로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재호 좋은데이 나눔재단 이사장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참여가 더욱 확대돼 각지에서 골고루 출품이 이뤄진 것을 보고 좋은데이 미술대전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다"면서 "좋은데이 미술대전을 통해 지속해서 신진작가들의 발굴과 예술활동을 지원해 문화예술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대회 수상자 30여명과 수상자 가족,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좋은데이나눔재단 이사장), 김용운 창원시 마산회원구청장, 최충경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신병철 경남메세나협회 전무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