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충주소식]미래첨단농업복합단지 유치위원 위촉 등

등록 2017.12.11 17:47: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충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11일 오후 충북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조길형(오른쪽) 충주시장이 미래첨단농업복합단지 유치추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추진위원 29명이 위촉장을 받았다. 2017.12.11. (사진=충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충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11일 오후 충북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조길형(오른쪽) 충주시장이 미래첨단농업복합단지 유치추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추진위원 29명이 위촉장을 받았다. 2017.12.11. (사진=충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충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미래첨단농업복합단지 유치추진위원 위촉

충북 충주시가 미래첨단농업복합단지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는 11일 오후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미래첨단농업복합단지 유치추진위원 2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유치추진위원은 도·시의원 6명, 교육기관 6명, 언론기관 2명, 농업 관련 기관 2명, 시민단체 13명으로 구성됐다.

미래첨단농업복합단지는 지난 대선 기간 충주 유세에서 충북도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건의해 발표한 지역 공약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2023년까지 15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49만5000㎡ 규모로 충북에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달 말 도에 유치신청서를 제출했고 시민 서명운동도 전개하고 있다.

충주시를 비롯해 괴산군, 음성군, 옥천군, 영동군 등 5개 시·군이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고 경합을 벌이고 있다. <뉴시스 12월6일 보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충북 충주시는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여가부는 전국 202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사업 운영의 적정성, 사업운영 성과, 지원사업 운영 활성화 등을 평가했다.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0년 취약계층 청소년 자립지원사업인 두드림존 운영을 시작했고, 올해는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월 스마트 교실을 개강해 호응을 얻었다.


◇13일 충무공 이수일 장군 학술세미나

충북 충주 출신 충무공 이수일(李守一·1554~1632) 장군 학술세미나가 13일 오후 2시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충주문화원(원장 손창일)이 주최하고 충주시와 경주이씨 충주시화수회, 경주이씨 국당공파 충무공 종회가 후원한다.

최일성 한국교통대 명예교수가 '충무공 이수일 장군의 생애와 업적'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김창수 서울시립대 문학박사가 '인조 연간 이수일의 활약과 후대의 평가', 장정수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이 '선조대 충무공 이수일의 활동과 업적-임진왜란 이후 북방에서의 행적을 중심으로', 이동범 ㈜컬쳐앤로드 문화유산활용연구소장이 '충무공 이수일 장군 사적관광 콘텐츠'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장준식 충북도문화재연구원장을 좌장으로 길경택 충주박물관장, 이성호 (사)예성문화연구회 부회장, 손태진 한국교통대 교수가 지정 토론을 펼친다.

이수일 장군은 임진왜란 때 의병을 일으켜 왜적을 물리쳐 가선대부에 올랐고, 이괄의 난에 공을 세워 진무공신 2등에 책록된 뒤 형조판서에 이르렀다.


◇충주시, 비상대피시설 등 재정비

충북 충주시는 비상대피시설과 민방위 장비를 재정비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주민대피시설 46곳에 비상시 사용할 필수용품이 들어 있는 비상용품함을 새로 갖췄다.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 보관된 전자메가폰, 지휘용 앰프 등 민방위 장비 6종도 교체하고 있다.


◇한국교통대 발전기금재단, 150명에 장학금 수여

한국교통대학교 발전기금재단(이사장 김영호 총장)은 11일 대학본부에서 학업 성적이 우수한 모범학생 150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모두 1억5000만원(1인당 100만원)을 지급했다.

한국교통대 발전기금은 동문과 지역주민, 교직원 등의 기부로 조성하고 해마다 재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