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화유기' 이승기 "홍자매·박홍균 컬래버 행복하다"

등록 2017.12.15 14:45:5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이승기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7.12.15. stoweon@newsis.com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이승기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7.12.15. [email protected]

·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화려한 캐스팅,  스타 작가들과 연출자의 재회, 흥미진진한 소재 등 소문난 잔칫상이 차려진다.  

1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제작발표회를 열고 출범을 알린 tvN 새 주말 드라마 '화유기'가 그것이다.

'화유기'는 중국 고대 기서인 '서유기'를 모티브로 퇴폐적 악동 요괴 '손오공'과 고상한 젠틀 요괴 '우마왕'이 어둠으로 가득한 세상에서 빛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판타지 드라마다. 

SBS '쾌걸춘향'(2005) '미남이시네요'(2009) '주군의 태양'(2013), MBC '최고의 사랑'(2011) 등으로 성가 높은 방송가 대표 스타 작가인 홍자매(홍정은·미란)가 극본을 맡고, MBC '선덕여왕'(2009) '최고의 사랑' 등을 연출한 박홍균 감독이 연출한다.

이 드라마는 최근 군 복무를 마친 만능 엔터테이너 이승기의 복귀작으로 주목받는다. 

손오공을 맡아 3년 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하는 이승기는 "박홍균 감독님, 홍자매 작가님 컬래버레이션에 합류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사실 감을 잃지 않았는지 걱정했다 첫 촬영 때 내색하지는 않았으나 조금 떨었다"고 고백하면서 "몸이 안 풀린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적응했다. 실망하게 하지 않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차승원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7.12.15. stoweon@newsis.com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차승원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7.12.15. [email protected]


우마왕은 요괴의 신(神)이나 인간 세상에서 엔터테인먼트 회사 대표이자 장안 최고의 셀러브리티로 포장한 채 암약힌다. 그에 걸맞은 스타일과 분위기를 갖춘 배우 차승원이 이를 맡는 것은 최고의 캐스팅으로 보인다.

차승원은 이 드라마 주역들과 인연이 깊다 박홍균 PD와 홍자매 작가와 '최고의 사랑'에서 작업했고, 이승기와 2014년 SBS '너희들은 포위됐다'에서 공연했다. 

차승원은 이에 대해 "익숙하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불편할 수도 있다"면서도 "하지만 지치기 쉽고, 정신 없이 바쁜 촬영 현장에서 제가 미처 채우지 못하는 빈 공간을 (그들이) 채워줘 편안함을 느낀다. 이래서 익숙함은 좋은 것인 듯하다"고 말해 재회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가수 이승기와 배우 오연서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7.12.15. stoweon@newsis.com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가수 이승기와 배우 오연서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7.12.15. [email protected]


배우 오연서가 요괴 보는 능력을 가진  '삼장'으로 나온다. 이승기와 로맨스를 펼칠 것으로 알려져 흥미를 더한다.  

 '신스틸러' 성지루가 손오공의 스승이자 우마왕의 친구인 '수보리 조사'로 가세한다. 

'저팔계'로 그룹 'FT아일랜드' 멤버 겸 배우 이홍기, '사오정'으로 배우 장광이 각각 나온다.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박홍균 감독이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7.12.15. stoweon@newsis.com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박홍균 감독이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7.12.15. [email protected]


박 감독은 “서유기를 모티브로 하지만, 홍자매 작가들이 생각한 요괴 테마를 토대로 다양한 캐릭터 드라마를 목표로 해서 제작하고 있다"며 "각 캐릭터 플레이와 오공과 삼장의 로맨스, 코믹 등이 복합된 색다른 드라마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새로운 장르라 낯선 부분도 있겠으나 세상 사람들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그런 점에서 공감할 수 있는, 가슴을 울릴 수 있는 좋은 드라마를 만들어내겠다"고 역설했다.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서 배우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성지루, 차승원, 오연서, 이승기. 2017.12.15. stoweon@newsis.com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패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tnN 토일드라마 '화유기' 제작발표회에서 배우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성지루, 차승원, 오연서, 이승기. 2017.12.15. [email protected]


'화유기'는 오는 23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오후 9시부터 방송한다. 총 20부작.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