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원추 오늘의운세]소띠, 현실에 발을 딛고·

등록 2017.12.16 05:01: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원추 오늘의운세]소띠, 현실에 발을 딛고·


【서울=뉴시스】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2월16일 (음력 10월29일 정축일 )

▶ 쥐띠
자기 위주로 생각하지 말고 주위와의 조화를 도모하라. 일의 순서가 틀리면 시간만 낭비할 뿐 헛수고하게 될 듯. 2, 8, 11월생 지금은 어렵지만, 슬기롭게 도와줄 자 나타난다. 애정 문제는 떠난 자 잡지말라.

▶ 소띠
 겸손이 지나치면 오히려 답답할 수도 있으니 지나친 이상에 빠져 일을 추진하면 낭패 수가 따른다. 현실에 민감성을 보이라. ㅅ, ㅇ, ㅎ 성씨 물질에 연연하기보다는 정신적인 것을 추구할 때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음을 알라.

▶ 범띠
 마른 물에 불이 붙으니 새로움이 열리는 격이다. 새롭게 확장하고, 승승장구한다고 자만하지 말고 내실을 추구하라. 상대는 당신의 모든 것을 믿고 따르니 한눈팔지 말고 진실 됨을 보여야 할 때다.

▶토끼띠
 독선이나 고집은 버리라. 그동안 노력이 허사기 될 수 있다. 주위 사람과 협력하면 좋은 지혜를 얻을 수. ㅁ, ㅂ, ㅊ 성씨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서두름은 절대 금물. 동, 서쪽에서 도움 줄 자 나타날 듯.

▶ 용띠
 일거양득이 될 수 있는 운. 한 번에 두 가지 이상의 일을 지혜롭게 처리한다면 심신이 고달프고 머리가 아파도 전망이 밝다. ㄱ, ㅅ, ㅂ 성씨는 자신의 위치를 지키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현재를 실망하지 않도록 배려하라.

▶ 뱀띠
 탐욕을 버리고 분수를 지키라. 앞으로 걸어가야 할 길은 오직 한길뿐임을 알고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하라. 적은 계획으로 착실히 노력하면 재물은 얻을 듯. 돼지, 범, 쥐띠와 협력을 이루면 대성할 수.

▶ 말띠
 단기간 승부를 거는 성급한 행동은 금물. 만약 갑자기 찾아든 횡재가 있다 해도 들뜨지 말라. 쉽게 얻은 만큼 쉽게 없어지는 이치를 생각하라. 애정은 윗사람 도움으로 좋은 관계가 맺어질 듯. 화이트로 단장.

▶ 양띠
 가물었던 농토에 비가 오는 길일. 그동안의 낙심이 추수의 기쁨으로 보상받을 수 있겠다. 바깥 일보다 가정 화목을 다질 때다. 새로운 일을 하는 데는 자기주장보다는 윗사람 도움이 필요하다. 2, 8, 11월생 자만은 금물.

▶원숭이띠
 계획한 일들이 잘 진행될 운이니 서두를수록 좋겠다. 일을 시도하기 전에 반드시 결과를 생각하며 신중을 기할 것. 대인관계 유의하고 매사에 방심은 금물이다. 4, 5, 6월생 남쪽이 길하며 붉은색에 옷이 행운을 안겨줄 듯.

▶ 닭띠
밀알 한알이 땅에 떨어져 넓은 밀밭을 이루듯 서서히 운이 열리겠다. 사소한 것에 신경 쓰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 변동하고 싶어도 확실한 계획이 없으니 마음만 불안하구나. 녹색이 길하다.

▶ 개띠
 고집을 조금만 꺾고 주위에 도움을 청하면 어려운 일이 풀리고 알찬 이익이 생길 듯. 심신이 고달파도 현재 하는 일 전망이 밝다. ㅁ, ㅂ, ㅊ 성씨는 자신의 위치를 지키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실을 보이며 현재에 실망하지 말라.

▶ 돼띠
 손윗사람이나 친구에게 뜻밖의 도움을 받아 발전하겠다. 다만 지나치게 남에게 받으려 하는 것보다 무엇을 베풀까 부터 생각하라. 남의 것 좋아하다 빚으로 큰코다칠 수 있다. ㅅ, ㅂ, ㅇ 성씨 삼각관계로 이어진다면 이별 수가 따른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