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BS 연예대상, '미우새' 어머니들 품으로

등록 2017.12.31 02:00: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30일 밤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017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미운 우리 새끼' 어머니들.

【서울=뉴시스】30일 밤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017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미운 우리 새끼' 어머니들.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올해 SBS 연예대상의 주인은 신동엽도, 유재석도, 김병만도 아니었다. '미우새'의 어머니들이었다. 

30일 오후 8시55분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생방송한 '2017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자로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 중인 이선미(김건모 모친), 지인숙(박수홍 모친), 이옥진(토니안 모친), 임여순(이상민 모친) 여사가 호명됐다.

이 중 임여순 여사를 제외한 세 사람은 직접 시상대에서 기쁨을 누렸다. 와병 중이어서 참석하지 못 한 임 여사를 대신해 이상민이 상을 받았다.

【서울=뉴시스】30일 밤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017 SBS 연예대상'에서 6관왕을 차지한 '미운 우리 새끼' 주역들.

【서울=뉴시스】30일 밤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017 SBS 연예대상'에서 6관왕을 차지한 '미운 우리 새끼' 주역들.


이들의 수상은 의외였다.

애초 '미운 우리 새끼'는 시청률 20%를 넘나들며 지상파 전체 예능 1위의 영광을 누려 대상 주인공이 나올 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다만 어머니들이 아니라 '미우새'를 이끄는 신동엽이 꼽히며, 지난해 대상에 이어 2연패 가능성이 제기됐다.
 
이에 맞서는 인물로 지난해 어수선했던 '런닝맨'이 빠르게 재기할 수 있도록 앞에서 끌고, 뒤에서 민 유재석이 꼽혔다. 지난해 '무관'에 그친 설움을 벗어던질지 주목됐다.

여기에 '정글의 법칙'에서 불굴의 투혼을 보여준 김병만이 다크호스로 거론됐다.

하지만 김병만이 그나마 프로듀서상을 받았을 뿐 신동엽과 유재석은 빈손으로 귀가하게 됐다.

신동엽은 무관이었지만, '미운 우리 새끼'는 이날 대상 외에도 올해의 프로그램상, 신스틸러상(윤정수) 쇼 토크 부문 최우수상(서장훈) 우수상(토니안) 신인상(이상민) 등 6관왕이 돼 4관왕에 그친 '런닝맨'을 제치고 현존 최고 인기 예능임을 입증했다.

다음은 '2017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신인상
▲ 쇼·토크 부문 =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정재은('싱글와이프')

▲ 버라이어티 부문 = 강다니엘('마스터키') 전소민('런닝맨')

◇라디오 DJ상
송은이, 김숙('언니네 라디오') 김영철('파워FM')

◇모바일 아이콘상
김기수('예살그살') 박나래('복붙쇼')

◇베스트 커플
이광수·전소민('런닝맨')

◇베스트 팀워크상
'불타는 청춘'

◇베스트 챌린지상
나르샤('자기야') 김세정, 조보아('정글의 법칙')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김광규('불타는 청춘') 이유리('싱글와이프')

◇신스틸러상
박명수('싱글와이프') 윤정수('미운 우리 새끼')

◇최우수 MC상
▲교양·다큐 부문 = 김석훈('궁금한 이야기 Y')
▲예능 부문 = 전현무('판타스틱 듀오 2' 'K팝스타 6' '마스터키')

◇올해의 프로그램상
▲교양·다큐 부문 ='영재발굴단'
▲예능 부문 = '미운 우리 새끼'

◇올해의 핫스타상
추자현, 우효광('동상이몽2')

◇공로상
백종원('백종원의 푸드트럭')

◇글로벌 스타상
'런닝맨'

◇우수상
▲ 쇼·토크 부문 = 김준현('판타스틱 듀오 2') 토니안('미운 우리 새끼')

▲ 버라이어티 부문 = 강수지('불타는 청춘')

◇프로듀서상
김병만('정글의 법칙')

◇최우수상
▲ 쇼·토크 부문= 서장훈('동상이몽 2' '미운 우리 새끼')

▲ 버라이어티 부문 =지석진('런닝맨')

◇대상
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 여사('미운 우리 새끼')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