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마더' 이보영 엄마 연기 처음..."책임감 느꼈다"

등록 2018.01.18 16:12: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마더' 이보영 엄마 연기 처음..."책임감 느꼈다"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인간이 맺을 수 있는 관계 중 가장 질기고, 인간 밑바닥에 있는 감성을 끌어낼 수 있는 관계가 모녀 관계라고 봤어요."

 드라마 '마더'의 김철규 PD는 "이 작품을 통해 '모성은 위대하다'라는 이야기를 하려는 게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PD는 "다양한 모녀관계를 통해 인간의 감정이 얼만큼 따뜻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고, 또 얼만큼 추악하고 고통스러운 모습으로 그려질 수 있는지 진지하게 그려보고 싶었다"고 했다.

 케이블 채널 tvN이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이어 새 수목드라마 '마더'(극본 정서경, 연출 김철규)를 내놓는다.

 이번 작품은 2010년 일본 NTV에서 방송된 동명 드라마가 원작이다. 평생을 홀로 외롭게 살아와 누구보다 차가운 사람이 된 여인 '수진'(이보영)은 우연히 학교에서 초등학생들을 가르치게 되고, 그곳에서 학대받는 아이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수진은 그 아이의 진짜 엄마가 돼주겠다는 일념으로 납치를 결심한다.  이보영을 중심으로 이혜영·고성희·이재윤·김영재 등이 힘을 보탠다.

'마더' 이보영 엄마 연기 처음..."책임감 느꼈다"


 주인공 수진을 연기하는 배우 이보영은 "아이를 낳고나서 보니까 학대당한 아이에 관한 기사가 눈에 띄더라. 이 작품을 선택할 때도 몇 가지 사건들이 뉴스를 통해 계속해서 보도될 때였다. 이런 이야기는 사회적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마더'에 출연하기로 했다"고 했다.

 그는 "원작의 시청률이 높았다는 것보다 일종의 책임감 같은 걸 느꼈다"고 했다. 이보영은 2015년 딸을 낳은 엄마다. 이보영은 이번 작품에서 배우 허율과 주로 호흡을 맞춘다. 허율은 엄마에게 학대받는 8살 여자 아이 '혜나'를 연기한다.

 이번 작품에는 두 가지 관전포인트가 있다. 첫 번째는 매 작품마다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인 이보영이 새 드라마에서는 어떤 연기를 보여주느냐 하는 것이다. 

 '마더'는 세밀한 감정 연기가 강점인 이보영에게 어울리는 작품이라는 평가다. 이보영이 엄마 연기를 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그가 엄마가 되고 나서 맡은 엄마 역할은 '마더'가 처음이다. 심지어 '마더'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모성을 다루는 작품이다. 딸을 둔 엄마로서 이보영이 얼마나 절절한 감정 연기를 보여줄지 벌써부터 관심이 모인다.

'마더' 이보영 엄마 연기 처음..."책임감 느꼈다"


두 번째는 시청률 여왕으로서 케이블 채널 첫 드라마인 '마더'를 어느 정도 성공시키느냐 하는 것이다. 전작 '귓속말'(2017)은 20%를 넘기며 종영했고, '너의 목소리가 들려'(2013)은 24%, '내 딸 서영이'(2013)는 47%를 넘겼다.

 이보영은 오히려 '메시지에 집중하고 싶다'고 했다. 그는 "이 작품을 만들기 위해 제작진과 처음 만났을 때 했던 얘기가 있다. 우리가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쭉 밀어붙이겠다는 것이었다. 아이가 학대 당하는 부분은 즐겁게 볼 수 없다. 보기 힘들 수도 있다. 그렇지만 중요한 건 메시지가 잘 전달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마더'는 오는 24일 오후 9시30분 첫 방송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