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종합]광주·전남서 '핵폐기물 의심 택배' 소동

등록 2018.02.23 18:58: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무안=뉴시스】신대희 기자 = 23일 오후 2시32분께 전남 무안군 남악우체국에 '핵폐기물 의심 소포'가 들어와 경찰과 소방, 군 당국이 출동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해당 소포에는 발송인에 '대전 시민 일동', 수취인에 '이재형 전남도지사 권한대행'을 표기돼 있었다.   이 소포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7주기를 앞두고 핵폐기물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원불교환경연대와 영광탈핵공동행동 등 환경단체 회원들이 만들어 보낸 것으로 추정된다. 2018.02.23. (사진 = 전남경찰청 제공)  photo@newsis.com

【무안=뉴시스】신대희 기자 = 23일 오후 2시32분께 전남 무안군 남악우체국에 '핵폐기물 의심 소포'가 들어와 경찰과 소방, 군 당국이 출동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해당 소포에는 발송인에 '대전 시민 일동', 수취인에 '이재형 전남도지사 권한대행'을 표기돼 있었다.   이 소포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7주기를 앞두고 핵폐기물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원불교환경연대와 영광탈핵공동행동 등 환경단체 회원들이 만들어 보낸 것으로 추정된다. 2018.02.23. (사진 = 전남경찰청 제공)  [email protected]


 "환경단체가 보낸 핵폐기물 문제 해결 촉구 소포로 추정" 

【광주·무안=뉴시스】배상현 신대희 기자 = 광주·전남지역 우체국으로 '핵폐기물 의심 소포'가 배송돼 경찰과 소방당국, 군 부대가 출동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23일 광주·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48분께 광주 서광주우체국에 배달된 택배 소포가 핵폐기물로 의심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포 발송인은 '대전시민 일동', 수신자는 '윤장현 광주시장'이라고 표기돼 있었다.

 경찰과 소방·군 당국이 방사선 측정기와 탐지견 등을 동원해 소포를 확인한 결과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었다.

 소포에는 핵폐기물 마크가 붙은 노란색 깡통과 신문지가 들어 있었으며, 핵폐기물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인쇄물도 포함됐다.

 앞서 같은 날 오후 2시32분께 무안군 남악우체국에도 발송인에 '대전 시민 일동'이라고 적고 수취인에 '이재형 전남도지사 권한대행'을 표기한 택배 소포가 들어왔다.

 경찰 폭발물처리반 등이 조사한 결과 해당 소포에도 광주에 배송된 내용물과 같은 깡통과 인쇄물이 들어 있었다.

 이들 택배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7주기를 앞두고 핵폐기물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원불교환경연대와 영광탈핵공동행동 등 환경단체 회원들이 만들어 보낸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환경단체가 핵폐기물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차원에서 이 같은 소포를 보낸 것으로 추정된다"며 "택배 발송처의 관할 경찰서에서 발송 경위, 위법성 등을 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광주·남악우체국은 "모 환경단체가 지역 기관장에게 발송한 우편물을 발견할 경우 경찰에 신고하라"는 우정사업본부의 지침에 따라 대처한 것으로 전해졌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