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당 "민주당 댓글 조작, 끔찍하게 교활…관여 현역의원 밝히라"

등록 2018.04.14 15:02:3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김영우 "해당 의원 광역단체장 후보라는 소문…특검수사 해야"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17 국정감사에 참석한 전희경(왼쪽 두번째) 자유한국당 의원이 임종석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주사파(주체사상파) 출신 인사들이 청와대를 장악했다는 취재의 발언을 하고 있다. 2017.11.06.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2017.11.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근홍 기자 = 자유한국당은 14일 댓글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여론 조작에 가담한 더불어민주당원들이 경찰에 적발된 것과 관련 "민주당은 민주사회에 존재해선 안 되는 인터넷 괴물을 키워 온 현역의원 이름부터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감추고 숨길 것이 아니라 수사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 그나마 공당으로 취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수프로그램을 이용해 조직적으로 정부비판 댓글의 조회수를 높인 이들의 정체는 민주당 권리당원이었고, 더욱 충격적인 것은 이들이 현 민주당 국회의원과 보안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접촉해가며 범죄를 저질렀다는 사실"이라며 "자신들의 범죄를 보수층의 것으로 덮어 씌우고 정부에 반하는 보수여론은 조작된 여론으로 만들기 위한 끔찍한 교활함"이라고 비판했다.

 전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출범에는 인터넷 댓글을 필두로 포털의 영향이 지대했는데 그 실체가 사실은 추악한 셀프 조작을 통한 여론장악이었다면 정권의 도덕성은 회복 불가능한 치명타를 입을 수 밖에 없다"며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국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드디어 거대한 여론조작, 여론장악의 실상이 드러났다"며 "한국당은 그동안 의혹으로 제기 돼 왔던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사이버 인터넷 포털 장악 빅브라더 행태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당 차원의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호성 수석부대변인도 논평을 내 "민주당 실세 의원이 낀 민주당원 일당이 위장 출판사까지 차려 놓고 여론몰이 인터넷 댓글 공작을 한 사실이 만천하에 들통 났다"며 "이 정권의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과 이중성이 양파껍질처럼 까도까도 끝이 없다"고 했다.

 그는 "민주당은 더 이상 가면 뒤로 숨지말고 댓글 공작단과 핵심 연결 고리인 민주당의 실세의원의 이름과 몸통을 밝히라"며 "몸통과 배후 세력은 놔둔 채 꼬리 자르기식으로 사건을 축소하려다간 국민적 저항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영우 한국당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론조작의 범인들은 여권 핵심의원과 비밀 접촉을 해왔고, 그 핵심의원은 여당의 광역단체장 후보 가운데 한사람이라는 소문이 파다하다"며 "현재의 검찰은 이것을 감당할 수가 없다. 특검수사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