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성태 "靑-與 '드루킹 특검' 거부시 야권 공조 대국민 서명운동"

등록 2018.04.23 10:42: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文대통령-김정숙 여사, 드루킹과 동조 여부 밝혀야"

"이주민 수사, 경찰 조직 명예 더럽히는 수장의 수작"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04.23.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홍지은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야 3당이 댓글 여론조작 사건인 일명 '드루킹 사건'에 대한 특검과 국정조사 도입을 요구한 데 대해 "청와대와 민주당이 거부하면 앞으로 야권 공조 하에 대국민 서명운동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 참석해 "오늘 중에 특검 법안을 발의하고 국정조사도 함께 실시하기로 뜻을 모았다. 드루킹 댓글 조작, 공작 정치의 실상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낱낱이 밝혀달라는 국민의 부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꼼수 집단'이라고 규정한 후 맹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댓글 공작을 은폐하고 축소하기 위해 갖은 모든 정치적 음모와 술책을 다 쓰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꼼수 집단이 보여주는 잣대로 국민적 분노에 의해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이 오래가지 않아 거덜 날 것임을 확신한다"며 "결코 좌고우면할 사안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대선 이전부터 문재인 대통령과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드루킹, 경공모(경제적공진화모임), 경인선 모임과 댓글 조작에 대해 사전에 보고를 받았는지, 경인선과 김 여사는 얼마나 많은 접촉을 통해 그들의 활동과 음모에 개입해 같이 동조했는지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의 사퇴도 요구했다.

  그는 "이 청장은 청장으로서 자격 지위를 상실하고 고의적이고 의도적으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은폐하고 증거를 은멸하는데 방조했다"며 "미온적이고 부실한, 뒷북 때리는 수사는 14만 경찰 조직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더럽히는 수장의 수작"이라고 일갈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청장은 오늘 즉각 경찰청장직에서 사퇴해야 한다"면서 "드루킹을 매개로 한 여론 조작뿐 아니라 헌정농단. 국기 문란 등 국민적 의혹이 광범위하게 제기되는 만큼 드루킹 특검은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당 민주당이 피해갈 수 없는 엄혹한 현실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상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는 27일 개최되는 남북 정상회담과 관련 "잘 이뤄지길 바란다"면서도 다만 "북한이 일시적인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위장 평화 공세와 전 세계를 상대로 한 술책에 대한민국의 대통령과 정부가 북한 술책에 동조하고 넘어가는 일은 결코 없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단계적 핵 폐기가 아닌 전면적 핵 폐기 관련 구체적 내용으로 남북 정상회담, 북미 정상회담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