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평화당 "민주당, 드루킹 특검 도입 즉각 수용 촉구"

등록 2018.04.23 11:00: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민주평화당 제2차 중앙선거대책 위원회 회의에서 조배숙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04.23.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민주평화당 제2차 중앙선거대책 위원회 회의에서 조배숙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임종명 기자 = 민주평화당이 민주당원 댓글 여론조작 사건인 일명 '드루킹 사건' 논란에 대한 문제점을 잇따라 지적하며 특검 도입을 강조했다.

  평화당 지도부는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 위원회에 참석해 이같은 목소리를 높였다.

  조배숙 대표는 "김경수 의원의 거짓말 행진이 끝이 없다"며 "정부와 여당이 남북 정상회담을 여는데 편승해서 어물쩍 넘어가려하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 대표는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과 관련해 김경수 의원 보좌관과 (드루킹이) 금전이 오간 사건도 드러났다"며 "검찰은 21~22일 느릅나무 출판사와 네이버 카페 3곳을 압수수색했다. 드루킹을 체포한 지 한 달 만이다. 한 달이면 증거인멸하기 충분한 시간"이라고 지적했다.

  조 대표는 "원님이 행차를 떠난 뒤 나팔 부는 격이다.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은 사과했지만 이미 신뢰를 잃었다. 이 청장은 수사 주체가 아니라 수사 대상"이라며 "정권의 눈치를 보는 검찰 수사도 믿을 수 없다. 특검 밖에 없다. 청와대와 여당은 사건 피해자란 말만 반복하지 말고 특검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진실을 밝히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장병완 원내대표도 경찰의 수사가 부실했단 점을 부각했다.

 장 원내대표는 "경찰 스스로도 부실수사를 인정한 만큼 더 이상 경찰 수사로는 공정성과 국민 공감을 얻는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야3당이 결의한 특검 추진을, 민주당은 즉각 수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사건은 정치공세가 아닌 국가 기강을 바로 세우고 국정을 정상화하기 위한 야당의 고육지책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영일 의원은 "민주당은 야3당이 드루킹 여론조작 조작에 대한 특검 실시 합의, 요구하는 것을 즉각 수용해야할 것"이라며 "검찰과 경찰은 뒷북수사, 눈치 보기 수사를 할 게 아니라 책임지고 물러나길 바란다. 정상회담을 앞두고 있지만 국민적 관심이 이런 드루킹 여론조작으로 덮이는 것은 구름이 하늘을 가리는 겪이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고 전했다.

  윤 의원은 "청와대도 민주당이 수용하면 받는다는 입장이다. 민주당도 특검 도입을 즉각 수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더했다.

  평화당 조배숙 대표와 장병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박주선 대표와 김동철 원내대표과 회동을 갖고 '드루킹 사건' 특검법안 공동 발의와 국정조사요구서를 공동 제출키로 합의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