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정환의 맛볼까]일년을 기다렸다! '특급호텔 루프톱 바비큐 뷔페'

등록 2018.05.09 08:43:16수정 2018.05.09 09:28: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어반 바비큐 프로모션'.

【서울=뉴시스】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어반 바비큐 프로모션'.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드디어 시작했다. 여름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나도 어서 날이 더워지기를, 계절이 빨리 여름으로 달려가기를 목놓아 기다린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다.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간간이 부는 바람과 한없이 올라간 하늘 그리고 빌딩 숲 경관조명을 벗 삼아 즐기는 로맨틱한 시간, 바로 '특급호텔 루프톱 바비큐 뷔페'다. 

지난 수년간 붐을 이루면서 호텔 간 경쟁도 치열해졌다.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은 고객으로서는 기쁜 일이다. 음식 질은 올라가고, 서비스 격은 좋아지면서도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덕이다.

올 늦봄부터 여름에는 어디를 가볼까. 몇 곳을 꼽아본다. 마침 동해 용왕이 바람을 불어줘 대륙의 미세먼지 군단을 물리쳐주기까지 했으니 당장 가도 좋을 듯하다.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영등포구 영등포동 타임스퀘어 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10월1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9시30분 호텔 15층 야외 루프톱 스카이 가든에서 '어반 바비큐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투숙해보지 않았다면 이 호텔을 여러 번 방문했어도 미처 알 수 없는 '비밀스러운' 야외공간이라서인지 분위기가 더욱 환상적이다.

각 테이블에 제공되는 '바비큐 플래터'를 중심으로 세미 뷔페, 무제한 주류 등으로 꾸민다.

바비큐 플래터는 입맛을 돋우는 애피타이저와 소고기 등심, 스페인산 흑돼지인 이베리코 삼겹살, 왕새우, 양고기, 수제 소시지 등으로 구성한다.

푸짐하게 나오지만, 맛있어서 금세 동이 난다. 그렇다고 아쉬워할 필요 없다. 바비큐 플래터는 "본격적으로 식사하기 전 자리에서 편하게 입맛을 장전하라"는 배려일 뿐이다.

소고기 립아이 구이·양고기 꼬치·이베리코 삼겹살 구이 등 그릴 스테이션, 오뎅·나시고랭·불고기 타코 등 핫 디시 스테이션, 신선한 야채 샐러드·다양한 치즈,·훈제연어 등 샐러드 스테이션, 달콤한 디저트 스테이션까지 플래터로 나온 요리는 물론 더 많은 요리가 뷔페 스타일로 제공된다.

버드와이저 생맥주, 와인(화이트 3종·레드 3종), 디톡스 워터 등을 무제한으로 서비스한다. 6만2000원.

해가 가장 긴 7~8월에는 시간을 늦춰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우천 시에는 최근 리뉴얼을 마친 5층 올데이 다이닝 '모모 카페'의 디너 뷔페와 무제한 맥주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다. '모모카페'가 뷔페 이용 가격만 6만5000원으로 더 비싸다.

【서울=뉴시스】여의도 메리어트 '친친 템포 프로모션'.

【서울=뉴시스】여의도 메리어트 '친친 템포 프로모션'.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도 파크센터 서울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여의도 메리어트)는 9월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6~9시 2층 어반 테라스에서 '친친 템포 프로모션'을 연다.

풍성한 바비큐 그릴 메뉴와 시원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기는 자리다. 정확히 말하면 '옥상'을 뜻하는 루프톱은 아니지만, 위로 하늘이 바로 이어지고 앞으로 샛강 공원이 보여 분위기는 여느 루프톱에 뒤지지 않는다.  

올해부터 1만원을 추가하면 바로 옆 올데이 다이닝 '파크카페'에서 판매하는 단품 메뉴를 추가로 맛볼 수 있게 한다. 3만원 전후 가격에 판매하는 토마토, 크림, 오일 등 맛깔스러운 파스타다.

【서울=뉴시스】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BBQ 디너 페스티벌'.

【서울=뉴시스】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BBQ 디너 페스티벌'.


○···연수구 송도동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는 10월14일까지 매주 금~일요일 오후 6~9시 '터치 스카이  루프톱 바'에서 'BBQ 디너 페스티벌'을 연다.

서해와 인천대교, 송도국제도시 등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무제한 바비큐, 샐러드, 생맥주·음료 등을 즐기는 자리다.

멋진 금문교와 흥겨운 피셔맨스 워프가 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가 부럽지 않을 정도다. 5만5000원(1만원 추가 시 무제한 와인 제공)

성수기인 7월20일~9월2일에는 매일 운영한다. 이 기간에는 무제한 와인이 선택이 아닌 기본이 돼 가격은 6만5000원이다.

【서울=뉴시스】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가든 인 더 시티 프로모션'.

【서울=뉴시스】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가든 인 더 시티 프로모션'.


○···종로구 익선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10월13일까지 매주 화~토요일 오후 6시~9시30분 10층 야외 옥상 정원에서 '가든 인 더 시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스타일리시 디너 뷔페와 함께 프리미엄 생맥주·와인·탄산음료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뷔페에서는 이비스 호텔 대표 메뉴인 토시살 구이를 비롯해 간장 치킨, 새우구이 등 30여 가지를 제공한다.

요즘 매우 '핫'한 익선동 한옥마을과 서울 도심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4만4000원.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