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원희룡 제주지사 후보, "폭행한 분 처벌 원치않아…제2공항 문제, 전화위복 되길"

등록 2018.05.15 10:25: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저는 가벼운 타박상, 그분 많이 다치셨다"

"제2공항, 순리대로 풀어나가는 기회되길"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오는 6.13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원희룡 후보가 7일 오후 제주시 이도2동에 위치한 자신의 선거사무소 현판식에 앞서 비를 맞으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8.05.07. woo1223@newsis.com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오는 6.13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원희룡 후보가 7일 오후 제주시 이도2동에 위치한 자신의 선거사무소 현판식에 앞서 비를 맞으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8.05.07. [email protected]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6·13 지방선거 제주지사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원희룡 제주지사 후보가 15일 제주 제2공항 관련 토론회에서 제2공항 반대 단식농성을 했던 주민으로부터 폭행을 당한 것과 관련해 심경을 밝혔다.

원희룡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페이스북에 "어제 제2공항 토론회에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 많이 놀라셨으리라 생각한다"며"다행히 저는 가벼운 타박상으로 걱정하실 만큼은 아니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오히려 그분이 자해로 많이 다쳤다고 들었다. 저는 이런 극단적인 방법을 써야 했던 그분의 마음을 헤아려 본다"며 "그분의 처벌을 원하지 않으며, 쾌유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2공항 문제는 도민의 숙원사업이자 이해와 관심이 큰 사안으로서, 어떤 상황에서도 정치적 이해관계로 얽혀서는 안 된다"며 "저는 이번 일을 통해 제주도민의 마음을 다시 한번 겸허히 받아들이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 그리고 이번 일이 제2공항 문제를 순리대로 풀어나가는 전화위복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염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면서 "의사 소견 받는 대로 활기찬 모습으로 복귀하여 여러분들과의 소통의 장 속으로 깊이 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원 후보는 지난 14일 오후 5시20분께 제주시 중앙로 제주벤처마루 10층에서 제2공항 건설 문제를 주제로 열린 ‘2018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후보 원포인트 토론회’에서 김경배(50)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부위원장에게 토론회 말미에 폭행을 당했다.

【제주=뉴시스】원희룡 후보 페이스북 캡쳐.

【제주=뉴시스】원희룡 후보 페이스북 캡쳐.

이후 토론회장 밖으로 끌려나간 김씨는 소지한 흉기로 자해를 시도했다. 손목에 큰 부상을 입은 김씨는 출동한 119구급대에 실려 병원으로 이송됐다. 그는 지난해 말부터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제2공항 건설에 반대하며 농성을 해왔다.

경찰은 김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