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품바 흥에 취하다~' 19회 음성품바축제 23일 '팡파르'

등록 2018.05.23 10:27: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음성=뉴시스】인진연 기자 = 음성품바축제가 5월 23일부터 5일간 '품바! 흥에 취하다~~'를 주제로 볼거리와 놀거리, 어울림, 먹거리, 옛거리 등 5가지 판으로 펼쳐진다. 2018.05.20 (사진=음성군 제공) photo@newsis.com

【음성=뉴시스】인진연 기자 = 음성품바축제가 5월 23일부터 5일간 '품바! 흥에 취하다~~'를 주제로 볼거리와 놀거리, 어울림, 먹거리, 옛거리 등 5가지 판으로 펼쳐진다. 2018.05.20 (사진=음성군 제공) [email protected]

【음성=뉴시스】인진연 기자 = 2018년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된 충북 음성군의 19회 음성품바축제가 23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품바 흥에 취하다~'를 주제로 오늘 27일까지 5일간 설성공원과 음성꽃동네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전국에서 98개 팀이 대거 참가 신청한 2회 품바래퍼경연대회 본선 무대는 품바와 랩이 만나 환상적인 힙합공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일에는 9개 읍면 군민들과 함께하는 품바움막짓기대회와 봉사대상 시상식, 넌버벌 퍼포먼스인 'It show', 시간여행 추억의 거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음성군 꽃 잔치와 한방건강체험관, 관광객과 함께하는 품바 공연, 길놀이 퍼레이드 프린지 공연, 기업체 홍보관 운영, 희망의 불빛거리 운영, 성인전용 품바 유료공연 등이 열려 축제의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24일에는 품바왕 선발대회 본선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의 직장인밴드와 아마추어 밴드 등이 펼치는 품바 록 페스티벌, 천인의 엿치기, 천인의 품바비빔밥 나누기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품바 연극 공연과 버스킹존에서 강동대학교 공연, 아름다운 음성전, 플래그 아트 페스티벌 등이 열린다.

 25일에는 품바래퍼경연대회와 극단 해보마의 연극공연, 점핑하이 공연, 플래시몹 공연 등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26일에는 20여 개 팀의 길놀이 퍼레이드와 신나는 댄스 페스티벌, 러브인 액션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남사당놀이와 품바 사진 촬영대회를 진행하고, 꽃동네에서는 전국의 노숙인 대상 자활프로그램인 '노숙인에게 사랑과 희망을' 프로그램이 운영돼 나눔의 의미를 더한다.

 마지막 날인 27일은 품바왕 선발대회 결선 공연과 전국품바가요제를 끝으로 5일간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밖에도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와 한방무료 진료와 상담, 사상체질, 황토 족욕, 어깨경락마사지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꽃 잔치 행사장에서는 음성 화훼 직거래장터와 화초류 심기 체험행사, 기업홍보관 운영, 품바 가락 배우기, 옛날 교복 체험, 추억의 고고장, 막걸리 동창회, 품바 캐릭터를 활용한 유등 설치 등 다양하고 풍성하게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를 위해 음성군 자원봉사센터 등 45개 단체 2422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도 완료했다.

 고근석 음성군수 권한대행은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