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6·13 지방선거, 부산 해운대 '엘시티' 비리의혹 쟁점 부상

등록 2018.05.27 19:33: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부산시장 선거 후보들이 부산 해운대 초대형 주상복합단지 엘시티(LCT) 건설을 둘러싼 비리 관련 의혹을 제기해 또다시 부산시장 선거 쟁점으로 등장했다. 2018.05.27. (사진=부산소방본부 제공)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부산시장 선거 후보들이 부산 해운대 초대형 주상복합단지 엘시티(LCT) 건설을 둘러싼 비리 관련 의혹을 제기해 또다시 부산시장 선거 쟁점으로 등장했다.  2018.05.27. (사진=부산소방본부 제공)[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부산 해운대 초대형 주상복합단지 엘시티(LCT) 건설을 둘러싼 비리 의혹이 또다시 부산시장 선거 쟁점으로 등장했다.

 자유한국당 서병수 부산시장 후보 캠프와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부산시장 후보 선대위는 27일 엘시티 관련 비리의혹 연계 의혹을 제기하면서 날선 공방을 벌였다.

 한국당 서병수 후보 캠프는 27일 오후 부산진구 서면 아이온시티 선대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엘시티 특혜 대출이 이뤄진 시기에 민주당 오거돈 후보가  BS금융지주(BNK금융지주의 옛 이름)의 사외이사로 재직하면서 총 18회 참석한 회의에서 반론하거나 특이 의견을 내지 않고 모두 찬성하는 등 견제와 감시를 하지 않고 총 7300만원의 수당만 받아 챙겼다”고 주장했다.

 서 후보 측은 “오 후보가 받은 사외이사 활동 보수를 회의 참석시간으로 나누면 2012년에는 시간당 약 618만원을 받아 같은해 법정 최저임금 4580원의 1350배나 받은셈이고 2013년에는 시간당 약 217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 후보 측은 “오 후보는 BS금융지주의 엘시티에 대한 최초 200억원 특혜대출이 이뤄진 2013년 4월 30일 당시 BS금융지주의 사외이사로 재직했고 대출이 이뤄지기 직전인 3월 28일 이사회의 리스크관리위원회에 참석했다”고 밝히고 “엘시티 특혜대출이 벌어질 때 이를 감시하고 막아야 할 오 후보는 당시 무엇을 하고 있었느냐”며 해명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오 후보 측은 곧바로 이를 강력 반박하는 긴급기자회견을 열었다.

 오 후보를 비롯한 전재수·김해영·박재호 의원 등 부산지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자회견에서 "27일 서병수 후보 측이 제기한 것은 터무니없는 흠집내기 마타도어에 불과하다"며"엘시티 비리 전면 재수사를 위한 특검을 도입할 것”을 정치권에 공식 요청했다.

 오 후보측은 또 “엘시티 비리의 근본적 발본색원 없이는 부산의 변화를 기대할 수 없다”며 “부산 비리의 종합세트인 엘시티 사건의 특검을 통해 사건의 전모를 파헤쳐 부산의 부정적 이미지를 씻어내고 부산이 청명한 도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엘시티 비리와 관련해 어떠한 검찰 수사도 받지 않고 넘어갔던 서 후보 측도 본인의 연루 의혹 해소를 위해서라도 자유한국당에 당당하게 엘시티 특검 도입을 제안할 것을 요청한다”고 밝히고 “엘시티 특검은 이미 지난해 3월 여야가 합의한 사항이므로 서 후보 측은 28일 오전까지 이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표명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