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제12회 DIMF, 다양한 부대행사로 볼거리 풍성하게 만든다

등록 2018.06.21 08:37: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제12회 DIMF 딤프린지 대구 수성못 공연모습. 2018.06.21(사진=DIMF 제공)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제12회 DIMF 딤프린지 대구 수성못 공연모습. 2018.06.21(사진=DIMF 제공)[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전 세계 뮤지컬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12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오는 22일 개막하는 가운데 DIMF가 축제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DIMF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마련된 부대행사는 뮤지컬 영화를 볼 수 있는 '뮤지컬이 빛나는 밤에'와 뮤지컬아카데미, 뮤지컬스타, 백스테이지투어, 스타데이트 등이다.

◇여름 밤, 뮤지컬 영화와 함께

영화와 뮤지컬 등 양 콘텐츠를 연계한 윈윈(win-win) 효과는 영화계와 뮤지컬계 모두에서 높은 성공사례를 빚어내고 있다.

특히 영화에 녹아 든 뮤지컬의 아름다운 음악과 화려한 영상은 많은 관객들을 영화관으로 불러들이고 있다.     

이에 DIMF는 한낮의 무더위가 식은 여름 밤 세계적인 뮤지컬 영화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야외 영화 상영회를 신설했다.

DIMF가 올해 처음 소개하는 야외 뮤지컬영화 상영회인 'DIMF 뮤지컬이 빛나는 밤에(이하 뮤빛밤)'는 아직 뮤지컬이 낯선 시민에게 대표적인 뮤지컬 영화를 소개해 뮤지컬의 매력을 알리고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마련된 부대행사이다.

뮤지컬 영화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총 4편의 작품으로 구성된 'DIMF 뮤빛밤'은 여름 밤 가족, 친구, 연인 모두가 함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바(ABBA)의 명곡들로 만들어져 영화는 물론 뮤지컬로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맘마미아!'가 제12회 DIMF 개막축하공연이 열리기 하루 전인 오는 22일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상영된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는 대구삼성 창조 캠퍼스에서 세계적인 영화 제작사 디즈니의 '미녀와 야수'와 '모아나'가 각각 관람객들을 만난다.

또한 오는 27일에는 세계적인 프랑스 샹송 가수 ‘에디트 피아프’의 일생을 담은 영화 '라 비 앙 로즈'가 상영된다.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제12회 DIMF 딤프린지 뮤지컬광장 공연모습. 2018.06.21(사진=DIMF 제공)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제12회 DIMF 딤프린지 뮤지컬광장 공연모습. 2018.06.21(사진=DIMF 제공)[email protected]

DIMF 박정숙 사무국장은 "공연장을 벗어나 시원하고 탁 트인 야외에서 만나는 DIMF의 야외 뮤지컬 영화 상영회 '뮤빛밤'은 뮤지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좀 더 쉽게 뮤지컬의 매력을 알릴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DIMF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대표 부대행사들

DIMF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부대행사는 올해도 여전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심을 뮤지컬로 채워가는 거리공연인 '딤프린지'와 뮤지컬 스타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갈 '스타데이트', 화려한 무대의 뒷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백 스테이지 투어', '만원의 행복' 등은 관람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물가 상승과 관계없이 10년째 한결 같이 '만원'으로 세계적인 뮤지컬을 볼 수 있는 이벤트티켓 '만원의 행복'은 단연 DIMF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제12회 DIMF '만원의 행복' 판매 첫 날인 지난 17일 하루에만 1100여 장의 티켓이 판매됐으며 폐막작인 '플래시댄스(영국)'는 판매시작 후 1시간도 되기 전에 당일 준비한 전회의 판매 분이 모두 팔렸다.

도심을 뮤지컬의 매력으로 물들이고 있는 거리공연 '딤프린지'는 SRT 수서역과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등에서 공연한다.

화려한 무대 위의 배우를 가까이에서 만나보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스타데이트'와 '팬사인회' 등이 마련된다.
 
DIMF의 홍보대사이자 대형 뮤지컬의 주연으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뮤지컬 배우 민우혁과 함께 하는 '스타데이트'는 오는 7월2일 대백프라자 프라임홀에서 열린다.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제12회 DIMF 이벤트티켓 만원의 행복을 기다리는 시민들. 2018.06.21(사진=DIMF 제공)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제12회 DIMF 이벤트티켓 만원의 행복을 기다리는 시민들. 2018.06.21(사진=DIMF 제공)[email protected]

한국의 대표 뮤지컬 배우 김소현은 오는 7월4일 대백프라자 프라임홀에서 만날 수 있다.

백스테이지투어는 제12회 DIMF 개막작인 체코 '메피스토'와 아시아 초연으로 선보이는 폐막작 영국 '플래시댄스', DIMF를 대표하는 콘텐츠 뮤지컬 '투란도트'까지 총 5회 진행된다.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

제12회 DIMF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와 DIMF 뮤지컬스타 등 DIMF가 운영하고 있는 여러 사업과의 연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첫 선을 보여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열린뮤지컬특강'은 지역 최초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와 연계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강에는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강사 조승연 작가와 원종원 순천향대 교수, 장소영 음악감독,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 등이 참여한다.

제4회 DIMF 뮤지컬스타의 수상자와 1~3회 대회의 역대 수상자들이 함께 만드는 '2018 DIMF 뮤지컬스타 콘서트'가 오는 30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된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는 세계 각국의 수준 높은 뮤지컬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거리를 지나가다가 또 간단한 신청만으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부대행사를 더욱 확대해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