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6월 문화가 있는 날='27일 수요일'...전국 2494곳서 행사

등록 2018.06.25 09:56: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지방문화원 야외 공연+예술 체험 활동 풍성

'허스토리'·'마녀'등 영화·전시 50% 할인 혜택


【서울=뉴시스】문화가있는날_전국지도

【서울=뉴시스】문화가있는날_전국지도


【서울=뉴시스】 박현주 기자 =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6월 ‘문화가 있는 날’은 오는 27일 수요일, 전국에서 총 2494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6월부터는 지방문화원에서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민이 생활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한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선사하고 있는 ‘청춘마이크’가 시민들의 발길을 붙든다. 서커스, 민속음악, 감성적인 편곡으로 재탄생된 팝 공연 등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퍼포머준’, ‘전복들’, ‘신민속악회 바디’, ‘카노’(대구 한일극장 앞, 18:00)의 열기가 거리를 가득 메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청춘들의 고민을 담아낸 공감 무대, 뮤지컬 버스킹이란 이색적인 공연이 준비된 ‘바위꽃’, ‘이승윤’, ‘뮤럽’(6. 30. 18:30)의 무대는 충북 영동군 3·1공원에서 감상할 수 있다. 경기 안산에서는 인디음악 밴드 ‘허지영’, 한국형 소울음악을 재현할 ‘오이스터’, 라디오를 듣는 것처럼 편안한 음악과 이야기(토크)가 있는 ‘하이투힘(Hi to him)’[안산문화광장 성큰광장, 6. 30. 18:00)의 무대가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맞이할 예정이다.

 경기 고양문화원은 아이들을 비롯해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인형극 공연’(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을 개최해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전북 임실문화원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문화예술동아리와 연계한 공연, 선조들의 정신과 문화를 만나보는 인문학 강좌 등이 마련된 ‘문화가 있는 날–운수(雲水) 좋~다!’를 통해 지역민들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만든다.

【서울=뉴시스】 문화가있는날_수도권지도

【서울=뉴시스】 문화가있는날_수도권지도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체험 프로그램이 많은 이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청량하고 상큼한 여름을 책임질 ‘오디청 맛있졍-오디청 만들기’, 추상미술을 이해하고 직접 추상화를 그려보는 ‘신나는 아트 클래스-추상화 그리기’(전남 남포미술관)는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시 해설과 함께 해양생물 수족관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 ‘심해 물고기가 나타났다’(거제조선해양문화관) 4000원에 즐길 수 있다.

  여름의 초입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영화가 ‘문화가 있는 날’에 관객들을 찾아간다. 배우 김희애, 김해숙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며 6년간 이어졌던 관부재판의 감동실화를 그린 '허스토리'가 극장가를 뜨겁게 울릴 예정이다. 이어 조민수, 박희순 배우가 주연을 맡고, 영화 '신세계', '대호'로 평단의 호평을 받은 박훈정 감독이 연출한 미스터리 액션 영화 '마녀'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을 예고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일반 2차원(2D) 영화에 한해 50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6월에는 새로운 전시들이 개막해 관심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추억의 명작만화 ‘은하철도 999’와 작가의 우주관을 오마주한 미디어예술전 ‘은하철도 999_갤럭시 오디세이전(展)’(서울 용산 나진상가 12-13동, 12:00-20:00)은 성인 균일가 기준 50% 할인된 가격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부산민주공원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6월 민주항쟁 31주년 기념 민중미술 2018’(09:00~17:00)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제주의 옛 미술문화를 되짚어보는 ‘일상의 예술: 제주민화전(展)’[제주 소암기념관, 09:00~18:00)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문화가있는날_제주권지도

【서울=뉴시스】 문화가있는날_제주권지도


 한국 음악의 거장 신중현의 명곡들로 탄생된 뮤지컬 ‘미인’(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 20:00)은 전석 30% 할인을 진행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배우 진선규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집콘: 꿈을 키우기 위한 충전소, 집’(서울 성북청수도서관, 20:00)은 네이버 티브이(TV)와 브이 라이브(V LIVE)를 통해 생중계된다. 세종 아름동도서관에서 열리는 ‘최영두의 마술-판타지 매직 버블쇼’(19:30)와, 군민과 아이들을 위한 인형극 ‘마술인형’(철원 갈말도서관, 11:00)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