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트럼프 "뮬러 특검, 마녀사냥 계속…러와 공모 없었다"

등록 2018.09.17 00:27: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불공정할 뿐 아니라 국가위해 나쁜 일"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1일 백악관 코트룸에서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은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에 대한 로버트 뮬러 특검의 조사를 중단시켜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2018.8.2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1일 백악관 코트룸에서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은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에 대한 로버트 뮬러 특검의 조사를 중단시켜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2018.8.2

【서울=뉴시스】박상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로버트 뮬러 특검이 수사 중인 ‘러시아 스캔들’은 “불법적인 마녀사냥”이라고 거듭 비난했다.  뮬러 특검을 겨냥한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트윗은 폴 매너포트 전 트럼프 대선캠프 선대본부장이 14일 두 가지 연방범죄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특검 수사에 전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트윗을 통해 “뮬러의 불법적인 ‘마녀 사냥’이 계속되고 있다. 범죄 사실을 찾고 있다. 러시아와의 공모는 결코 없었다. 클린턴 캠프에 의한 공모를  빼고는 말이다. 17명의 성난 민주당원들이 뭔가를 찾아내려고 하고 있다. 매우 불공정한 처사다. 국가를 위해서 나쁜 일이다. 또한 법적으로도 허용되지 않았다”라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뮬러 특검 구성원 가운데 17명이 과거 민주당원이었거나 자신의 2016년 대선 경쟁자였던 힐러리 클린턴 전 민주당 후보에게 후원금을 낸 적이 있다는 점을 들어 '성난 민주당원 17명'이라고 부르고 있다.

 앞서 14일 매너포트는 자신의 유죄를 인정하고 특검의 수사에 전적으로 협조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워싱턴 연방지법의 에이미 버만 잭슨 판사는 이날 "매너포트가 심문과 보고에 응하고 관련 문건을 제공해야 하며, 향후 사건에서 증언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매너포트가 인정한 혐의는 우크라이나 컨설팅 업무와 관련된 것이다. 현재로서는 2016년 미 대선 당시의 러시아 측 개입과는 직접적인 관련은 없다.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것(매너포트 유죄 인정)은 대통령, 그리고 2016 대선 캠페인과 절대적으로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9일에도 뮬러 특검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는 “조작된 마녀사냥”이라고 비난했었다. 당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이것은 완전히 부패한 사람들에 의해 움직이는 ‘조작된 마녀사냥’이다. 이는 사기꾼 힐러리와 민주당이 시작한 일이다. 그들이 비용을 댄 것이다. 가짜 서류와 해외정보감시법(FISA) 수치, 너무나도 많은 거짓말, 이미 해고된 부정직한 사람들. 성난 민주당원 17명? 채널고정!”이라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5일에도 폭풍 트윗을 통해 뮬러 특검과 이를 보도하고 있는 미국언론을 싸잡아 공격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뮬러 특검의 수사망이 자신의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를 향해 좁혀오고 있는 것에 대해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일방적인 마녀사냥”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트럼프 주니어의 ‘러시아 스캔들’ 연루 의혹을 제기하는 미국언론에 대해서는 “가짜 뉴스”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많은 미디어들이 ‘조작된 마녀 사냥’과 관련된 거짓과 부패에 대해서는 보도를 하지 않고 있다. 그들을 ‘가짜 뉴스’라고 부르는 이유”라고 적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